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가스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촉구하기 위해 17일 청와대 앞에서 공공운수노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17일 청와대 앞에서 가스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가스공사비정규지부 등 공공운수노조 조합원 400여명은 이날 청와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가스공사 비정규직 문제를 나서서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한국가스공사 비정규직 노동자 1400명이 해고 없이 정규직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요구하는 청와대 앞 단식농성이 장기화 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현정희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가스공사비정규지부 조합원들은 지난 4년간 안해본 투쟁이 없는 가운데 마지막으로 단식을 선택했다"며 "대통령은 임기를 4개월 남겨둔 지금이라도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단식 15일차를 맞은 홍종표 가스공사비정규지부장은 "단식이 길어지면서 하루하루 체중이 줄고 기력이 약해지는 것을 느낀다. 그러나 우리가 옳기 때문에, 함께 싸우는 동지들이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공공운수노조 25만 조합원이 우리 뒤에 있고 110만 민주노총 조합원이 우리 뒤에 있다는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비정규지부 등 공공운수노조 조합원 400여명은 이날 청와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가스공사 비정규직 문제를 나서서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한만큼 대우하라, 비정규직 차별하지 마라, 그게 우리의 요구"라면서 "가스공사는 반노동행태를 즉각 중단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노동자들을 더 희망고문하지 말고 직접 한 약속을 지켜라. 전원 정규직화 합의를 할 때까지 정의당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