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올해 2분기 매출액 650억원, 영업이익 215억원, 순이익 189억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97%, 85%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 1258억원, 영업이익 411억원, 당기순이익 343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6%, 114%, 120% 증가했다.
올해 2분기에는 광고 매출이 대폭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freecaTV Ads Manager, AAM)' 론칭에 따라 플랫폼 광고 매출이 증대됐고, e스포츠 리그 개막 및 신작 게임 출시에 따라 광고주 수요가 확대되며,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