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중구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정질문 마지막 날인 1일 서울시 출연기관인 교통방송(TBS)에 대해 "본래 존립 이유는 교통 안내"라며 "시사방송을 할 수도 있지만 한다면 공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TBS의 업무보고를 왜 받지 않았느냐"는 경만선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의 질문에 "일종의 무언의 메시지"라고 답했다.

아울러 오 시장은 "세간에서 TBS, 특히 특정방송(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정치적으로 매우 공정하고 균형 잡힌 시각의 시사프로그램이라고 보고 있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출연진 선정부터 다루는 내용 등 전반적인 방송 콘텐츠가 정치적으로 편향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경 의원은 "시장이 그런 신호를 주는 것은 방송법 위반"이라며 편향성에 대한 지적을 이어갔고 오 시장은 "편향된 언론관을 가지고 있는지는 시민 여러분이 판단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제가 (TBS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어떤 지시를 하든 간에 모종의 압력이나 숨겨진 의도가 있는 지시라고 해석될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생태탕 의혹`을 언급하며 "바라건대 `생태탕 보도`를 가장 많이 했던 방송이 KBS와 TBS가 대표적이라면 TBS에 자정적으로 변화가 있는 게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