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5060 연령대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의 평균 증가율의 2배 수준이다.

올해 1~5월 기간 동안 마켓컬리에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것이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의 약 2배이며,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율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전체 신규 고객에서 5060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해 18%에서 올해 26%로 늘어났다.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가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오프라인 중심의 장보기가 온라인으로 전환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