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편화되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사람들의 일상을 변화시켰다. 개학 연기, 재택근무, 사이버 강의 등 정부의 다양한 지침들이 권장되고 있다. 이로 인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게임 등으로 여가 생활 영위, 트래픽 폭증으로 통신 인프라 투자 촉진, 새벽 배송과 온라인 상거래 증가와 같은 비대면 중심으로 소비 패턴 전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 벗꽃이 한창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여의도 봄꽃 축제'가 취소되고 차량과 보행로 통제가 진행되고 있다. 보행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적이 한산하다. [사진=더배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