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철 에어컨 고장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삼성전자서비스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용과 서비스 신청이 늘어나는 여름을 대비해 해마다 봄철에 에어컨을 미리 점검해주는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실제 에어컨 서비스 신청의 70%가 6~8월에 집중돼 수리가 지연되는 현상이 매년 되풀이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점검만으로 불편을 피할 수 있고 부품비를 제외한 출장비와 수리비가 무료여서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어컨 사전점검은 6월 11일까지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