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집콕’생활에 1020세대를 겨냥한 아이돌 콘텐츠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4일 자사 아이돌 콘텐츠 플랫폼 ‘U+아이돌Live’의 누적 시청 시간이 4000만분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아이돌Live 콘텐츠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지난해부터 U+아이돌Live의 이용률이 늘어 지난해 누적시청 시간이 매월 25%씩 성장했다. 2019년 월평균 성장률 7% 대비 3배의 수치다. 같은 기간 콘텐츠 시청자 수(UV)도 꾸준히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가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에는 시청자 수가 매월 10% 가까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