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지도부는 15일 서울 용산구의 대한의사협회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김대희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대한의사협회를 만나 정부가 코로나19를 정치적으로 이용했으며, 의협이 보다 강력한 목소리로 정부에 조언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을 방문해 “정부가 K방역이 세계 모범이 될 것처럼 선전했지만, 실질적으로 바이러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며 “그 원인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너무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정부가 백신을 구입한 것에 대해서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어떤 백신을 국민에 접종시킬지 명확한 설명이 없다”며 “2월 말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다는데 어떤 종류를 접종한다는 언급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선에 실패한 가장 큰 요인 중 하나가 코로나 대처”라며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정치적 언사를 사용하고 전문가 말에 신경 안 쓴 게 가장 큰 요인이다. 우리나라는 의협이 보다 강력한 목소리로 정부에 조언을 드리는 게 선결과제”라고 주장했다.

이날 김 위원장을 만난 최대집 의협 회장은 “안정성 논란이 나오는데, 백신이야말로 현대과학의 정수”라며 “의협은 과학적으로 개발되는 백신 접종을 지지한다. 그로 인한 부작용에 대해 높은 수준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기간에 전국민이 접종해야 하는 상황인 만큼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정부가 유연하고 충분히 보상해서 의료진과 국민을 안심시켜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제1야당으로서 의료계의 이런 주장에 힘을 실어주면 코로나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