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시장이 새로운 데이트 코스로 젊은이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 젊은 세대들에게 그간 멀게만 느껴졌던 전통시장이 최근 제로페이·배달앱 등을 도입하면서 거리감을 좁혀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 통인시장이 엽전, 기름떡볶이 등의 시그니처를 통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통인시장은 2010년 서울시와 종로구가 주관하는 ‘서울형 문화시장’에 선정됐으며, 현재 전통시장 쇼핑몰과 연계되어 있다. 오래 전부터 전통시장의 올드함을 벗어나려는 노력을 시행했다는 평가와 함께, 최근 도입한 배달앱·제로페이 등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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