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비전 2030’을 발표했다.
4일 발표된 ‘비전 2030’에 따르면 신규 투자와 인수·합병(M&A), 헬스케어 등 신사업 진출을 통해 오는 2030년 매출을 40조원대로 키울 방침이다.
이는 현재 매출(20조원)의 2배 수준으로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의 미래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담겼다는 평가다.
기존에 해오던 유통 부문 매출 확대뿐 아니라 헬스케어 스토어 등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 사업 진출, 바이오 부문으로 사업 영역 확장 등 신성장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정 회장은 “불확실성이 상시화한 상황에서 산업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비전 2030’을 수립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10년간 그룹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와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사별 맞춤형 성장을 위해 신규 투자와 M&A을 전략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유통 부문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온라인식품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라이브 커머스 사업도 확대한다.
유통 부문은 이를 통해 현재 13조2,000억원대인 매출 규모를 2030년 29조원까지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뷰티·리빙·패션 상품 등을 판매하는 ‘근린형 유통 플랫폼’과 상권 특성에 맞춰 식음료(F&B)를 판매하는 ‘푸드 플랫폼’ 등 연관 업종 진출도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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