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소상공인연합회가 서울 동작구 연합회 사무실 인근에서 폐업 소상공인 대책 수립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영등포구가6월부터8월까지 개업한 지역 내300여 개소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도‘새희망자금’을 지원한다.

영등포구는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한‘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의 적용대상을 확대하여 추가 지원한다고11일 밝혔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중앙대책본부의 행정조치(집합금지,영업제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직접 제공되는 지원금이다.

기존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자가2020년5월31일 이전 개업자에 해당하여, 6월 이후의 개업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특별피해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지원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구는 지원대상 범위를 확대해6월1일부터8월31일 기간에 개업한 지역 내300여 개소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중,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8월16일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업종에 대해서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새희망자금 추가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은 확인 절차를 거쳐,집합금지 업종은100만 원,영업제한 업종은75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난9일부터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가 동시 시행되었으며,오는13일까지 지원신청서,사업자등록증 사본,통장 사본,신분증을 구비해 영등포구청 지하2층에 마련된 상황실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 대책과 별도로 구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며, “새희망자금 확대지원 방안이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들에게 위기극복의 힘과 사업 유지에 대한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