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맞이하게 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맞이 전통시장 비대면 공동구매’ 행사를 연다.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맞이하게 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맞이 전통시장 비대면 공동구매’ 행사를 연다.

영등포구는 앞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구청 앞 마당에서 개장하던‘명절맞이 어울림장터’를 코로나19로 인해2월부터 열지 않게 됨에 따라 이에 대한 보완 대책을 마련했다고18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공동구매에는 영등포구에 소재한 대표 전통시장5곳(영등포전통시장,영등포청과시장,영신상가,우리시장,대림중앙시장)이 참여하게 됐다.제수용품 및 선물세트 품목 중 각 시장의 특색 있는 대표 상품을 선정해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공동구매 진행 물품은▲사과‧배‧멜론 등 과일(청과시장)▲참기름‧들기름 세트(영등포전통시장)▲홍삼정과(영신상가)▲수제한과(우리시장)▲정육(대림중앙시장)등이다.품목 및 주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동구매 신청은 오는22일까지 각 전통시장 상인회 계좌로 선입금 후 구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구매한 물품은 롯데마트에서 전통시장 상생협력자금을 지원해25일부터29일까지 전국에 무료로 배송된다.

일자리경제과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물품을 직접 수령하는 사람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선착순 총200명에게3만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5천원권, 6만원 이상 구매 시1만원권을 증정한다.

채현일 구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면서 ‘언택트 추석’을 맞이하게 된 구민들을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만큼은 직접 찾아뵙는 대신 전통시장 공동구매를 이용한 무료배송으로 가족의 정도 나누고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