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16일 코로나19 심리방역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시민들의 심리상담 및 치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광명시)

코로나19가 시민들에게 심리적 고통까지 안겨주는 가운데, 광명시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방역’ 지원에 나선다.

광명시는 지난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코로나19심리방역지원단’발대식을 갖고 코로나19로 심리적 고통을 받는 시민의 상담·치료를 본격 지원한다고17일 밝혔다.

심리방역지원단은 광명시보건소장을 단장으로 관계부서와 광명경찰서,소방서 등10개 공공분야와 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관내 사회복지관4곳,노인복지관2곳,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9개 민간분야 기관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심리방역지원단에 속한 각 부서장,관계자 등2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 심리지원 대상자 발굴,심리지원 서비스 연계 등 시민 마음 건강 지키기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또한▲코로나19확진자 격려 메시지 발송▲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 운영▲심리방역지원단 확대 운영▲심리지원 서비스 홍보 등 심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방역이 필요한 시기에 심리방역지원단으로 참여하고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이 단 한 사람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이때 마음으로 안아주고 눈빛으로 격려하며, 서로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면서 다 같이 코로나 19를 이겨내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