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이 4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터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

'전기요금 한시 특례할인 제도를 함몰시키는 방향으로 가겠다'는 발언을 두고 발언 당사자인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은 한전 혼자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며 적절치 못했다고 해명했다.

4일 국회에서 개최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은“전기요금 한시 특례할인 제도를 폐지하는 것은 한전이 독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 사장의 발언으로 인해 불거진 산업부와의 갈등 의혹에 대해 김 사장은 ‘더욱 신중히 소통하겠다’라고 말하며 불화설을 일축하기도 했다.

과거 김 사장이 한시적 특례할인 제도 폐지를 언급한 직후,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김종갑 사장이 언급한 전기요금 특례할인 제도를 폐지하는 것은 현시점에서는 적철치 않다”며 반대입장을 분명히한 바 있다.

성 장관과 김 사장의 상반된 입장이 보도되면서전기요금 특례할인 제도 폐지를 두고 산업부와 한전이 대립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산업부와 하루 수십 회 서로 소통하고 있는 중이다.기관 간 관점이 다를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방향은 같다”며“이번 산업부와 한전의 갈등 의혹처럼 사실과는 다른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신중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성윤모 장관도 “정부는 한전이 법적 절차에 따라 검토해오면 우리 산업부도 절차에 맞게 결정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