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등학교가 2024년 신입생 특별 전형 모집에서 지원률 130%를 달성했다.

경기항공고등학교 야구부 전국체전 참여 사진

경기항공고는 올해 3월부터 다양한 학과의 교육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항공 시뮬레이터, 드론, DIY 로봇 제작, 나무 독서대 제작 체험 등)을 운영하며, 지난 10월 신입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를 진행하였고, 이 과정에서 학생과 학부모는 각 학과 교육과정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경기항공고의 내실 있는 교육을 체감했다.

전국 여섯 번째 항공정비사과정 전문교육기관에 걸맞게 진로를 실현하고 싶은 학생과 학부모의 지원으로 가장 먼저 항공전기전자과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특별 전형 모집 2일 차에 항공영상미디어과, 로봇자동화과, 인테리어리모델링과를 비롯한 모든 학과의 모집이 완료되었다.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은 “변화하는 사회에 맞추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학과 개편에 힘쓰고 있다”며 “현재 학과의 개편을 통해 항공 정비 프로그램(MRO)을 진행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도제 교육, 수능대비반, 목공예 기능반을 포함한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사업을 활용하여 외벽 및 장비 등 학교 환경을 개선할 준비를 마쳤다”고 밝히며, 질 높은 교육 제공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2024학년도 경기항공고는 3학년 학생 중 우수 업체와 협약을 맺고 취업 및 현장실습 중인 학생 비율이 약 34%(2024년 11월 9일 기준)에 달하고, 경기도교육청 주관 광명시 발명 교육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 운영 등, 학생의 다양한 진로·진학 지도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여건을 제공하여 광명시 최고의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자 노력을 가하고 있다.

경기항공고의 특별 전형은 접수 마감되었으며, 11월 18일부터 일반 전형으로 각 학과당 한 명씩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