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하는 서울페이+(서울페이플러스)도 삼성페이, 애플페이처럼 ‘터치 결제’ 할 수 있게 된다.

터치결제가 포함된 메인화면(왼쪽), 터치결제가 활성화 되어 대기 중인 화면(오른쪽)

앞으로는 새로 제공되는 ‘터치 결제’를 비롯해 기존의 QR코드․바코드 결제 중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서울시는 오는 21일부터 서울페이+의 ‘터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페이가 작동하는 스마트폰(삼성전자 갤럭시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나 시는 내년 중으로 아이폰에서도 결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대부분의 서울사랑상품권 이용자가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하여 결제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으나 삼성․애플페이 등 ‘터치 결제’가 점차 확산되면서 상품권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울페이+에도 터치 결제를 도입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하려는 소비자가 서울페이+ 앱에 접속해 ‘터치 결제’를 클릭하고 휴대폰 뒷면을 리더기에 접촉하면 가맹점에서 카드결제 리더기에 입력해둔 금액이 결제된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삼성전자․신한카드와 협력하여 서울페이+ 앱 내에 삼성페이와 동일한 ‘터치 기능’을 탑재, 모바일 결제 편의를 높이고 가맹점 결제수수료는 기존과 동일한 0원을 유지함으로써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편리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최근 ‘터치 결제’ 방식이 널리 이용되면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자도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결제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서울사랑상품권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