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핵심 요약] '더 글로리'·'셀러브리티' 등 국내외 이목 끈 작품 바탕 MAU 국내 OTT 압도…고객 충성도도 가장 높아 국내 OTT는 티빙이 1위 2분기 일평균 126만명 접속

[갓잇코리아 / 이동규 기자]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에서 티빙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외 경쟁사와 비교해 일간활성사용자(DAU) 수가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서비스 이탈률도 10%대 초반에 불과해 국내 OTT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국내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2분기 티빙의 평균 일간활성사용자수는 126만7991명으로, 토종 OTT 가운데 가장 높다. 1위는 넷플릭스로 273만5698명을 기록했다. 2위 티빙의 뒤를 이어 3위에 웨이브(103만7062명), 4위에 쿠팡플레이(59만2909명)가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디즈니플러스의 일간활성사용자수(DAU)는 각각 30만 4743명으로 집계됐다. 티빙의 일간활성사용자수가 지난해 2분기부터 줄곧 성장세이다. 티빙은 2분기 120만명까지 상승했다. 반면, 넷플릭스는 300만명을 오르내렸으며, 웨이브는 100만명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티빙의 일간활성사용자수 증가의 1등 공신으로는 콘텐츠가 꼽히고 있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국내 소비자의 특성상 예능과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한 티빙이 상대적으로 사용자들이 몰린다는 것이다. ▷환승연애 ▷마녀사냥 등이 대표적인 예능 콘텐츠다. 넷플릭스의 경우 오리지널 드라마의 인기와 비교해 예능 성적표는 유난히 부진한 상황이다. [caption id="attachment_51752" align="aligncenter" width="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