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실시, 올 연말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을 보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 대상자 중 만 9세~24세 여성 청소년이다.

지원금액은 지난해 월 1만 2천 원에서 올해 월 1만 3천 원으로 증액, 연 최대 15만 6천 원을 바우처 포인트로 제공한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가 오는 12월 15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의 경우 부모의 사정으로 지원 신청이 어렵거나 주 양육자가 부모가 아닌 경우에는 청소년의 양육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친족, 후견인, 법정대리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한번 지원을 신청하면 자격이 변동되지 않는 한 만 24세가 되는 해까지 계속 지원돼 기존 신청자는 재신청할 필요가 없다.

지원 대상자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CU편의점, GS25편의점 등 발급 카드사별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가능한 품목은 일회용 생리대, 탐폰, 생리컵 등 시중에 판매되는 보건·위생물품이다.

구 관계자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건위생물품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