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핵심 요약] 영업이익 816억원·당기순이익 1천142억원…QoQ 회복했지만, YoY는 감소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 37%…'길드워2' 중국 서비스 실적이 성장 견인 지스타 참가·논MMORPG 4종 발표 비롯해 야심작 TL로 반전 노려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대표작인 모바일 ‘리니지W’의 매출 감소로 올해 1분기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10일 엔씨소프트는 올해 1분기 매출은 4788억원, 영업이익 81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40%, 67% 감소한 수치다. 모바일 게임 부진의 영향이 컸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지난해 1분기 6406억원에서 올 1분기 3308억원으로 반토막났다. '리니지W'는 작년 1분기 3732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나, 올 1분기에는 67.1% 감소한 1226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W와 리니지2M 매출의 하향안정화 영향이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3037억원, 아시아 994억원, 북미 및 유럽 333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원이다. 길드워2는 2014년 중국 출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로열티 매출의 전분기 대비 9%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리니지와 설정이나 게임 진행 방식이 비슷한 이른바 ‘리니지라이크’ 게임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모바일에선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키에이지 워, 위메이드의 ‘나이트크로우’ 등이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리니지M’, ‘리니지W’ 등 주요 모바일 타이틀은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caption id="attachment_51315" align="aligncenter" width="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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