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원미도서관’에서 부천 청년들을 대상으로 채용 면접 대비 프로그램 ‘면접 All in One’과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면접 All in One`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강의

`면접 All in One` 강의는 부천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최신 면접 추세와 인공지능 면접 및 공기업 면접 전략 등 다양한 면접 기술을 종합적으로 다뤄 참여자들의 면접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업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면접 이미지 메이킹` 강의는 오는 6월 9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원미청정구역에서 진행한다. 부천 청년 및 일반시민 10명을 대상으로 채용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퍼스널컬러(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 이미지 메이킹 기술과 나만의 컬러 브랜딩을 통해 성공적인 면접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의 접수는 5월 3일 11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부천시 원미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천 청년들이 하반기 채용 면접에 대비하여 경쟁력을 키우고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