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상록구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구 내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 담장 허물기·담장도색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안산시, 월피동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담장허물기 · 담장도색 지원(월피동 도시재생활성화구역)

담장 허물기 지원 사업은 지난 201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선정된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단독주택, 다가구·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을 대상으로 주차난 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대문, 담장 및 화단 등을 철거하고 주차장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담장 도색사업은 경관개선을 위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노후화된 담장의 도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월피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 단독, 다가구, 다세대 및 연립주택이며, 신청 기간은 이달 12일부터 23일까지다.

안산시, 월피동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담장허물기 · 담장도색 지원

신청 방법은 월피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안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윤풍영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사업은 거주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주민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 역량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공동체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