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 핵심 요약] '쇼츠' 콘텐츠에도 광고 도입! 크리에이터에 수익 45% 지급 새 수익창출방법 발표…'크리에이터 뮤직 프로그램'도 본격 도입 틱톡에 밀린 유튜브의 선택 과연?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유튜브가 짧은 동영상 서비스인 '쇼츠'(Shorts)에 광고를 도입하고 수익금의 45%를 제작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유튜브의 목표 대상은? 당연 틱톡이다. '쇼츠' 크리에이터에게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해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의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겨냥한 것이다. 유튜브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메이드 온 유튜브'(Made on Youtube) 행사를 열고 크리에이터가 짧은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표했다. '쇼츠'는 틱톡에 대항하기 위해 2020년 출시한 15초짜리 동영상 서비스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 이 날 행사에서 유튜브는 '쇼츠'에 광고를 도입해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의 45%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aption id="attachment_49394" align="aligncenter" width="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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