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핵심 요약] 22년 1분기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점유율 31.6% 기록 외산 브랜드 최초 1위 공공 및 기업, 교육 시장, 렌탈 시장 등 발빠르게 대응하며 신규 시장 적극 공략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 사후 관리 서비스, 교육 시장 등 맞춤형 컨설팅 지원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 ASUS(이하 에이수스)가 올해 1분기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코리아가 발표한 올해 1분기 국내 PC 시장조사에 따르면, 에이수스가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 31.6%를 기록하며 전체 1위라는 쾌거를 달성한 것이다. 에이수스는 외산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한 삼성전자와 3위인 LG전자를 앞서며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로써 에이수스는 기존에 강세였던 컨슈머, 게이밍 뿐만 아니라 교육, 커머셜 분야까지 전체 PC 분야에 있어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에이수스가 공공 및 기업, 교육 시장, 렌탈 시장 등 새로운 분야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신규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 성공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윈도우 노트북부터 크롬북, ExpertBook 시리즈까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폭을 제공한 것도 점유율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에이수스는 올 1분기에 경상남도교육청과 역대 최대규모로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3종을 28만대 보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대한민국 PC 역사상 역대 최대 규모일 뿐만 아니라, 진입장벽이 높은 교육 시장에 에이수스가 성공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는 올 상반기 안에 도내 전체 학교에 보급 완료할 예정이다. [caption id="attachment_48172" align="aligncenter" width="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