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은 30일 인기 버튜버로 거듭나기 위해 꼭 필요한 3가지 스트리밍 아이템을 소개했다.

크리에이터 시장이 성장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크리에이터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영역을 꼽자면 단연코 ‘버추얼 유튜버(Virtual YouTuber)’일 것이다. 모션 트래킹을 통해 제작한 가상 캐릭터의 모습으로 활동하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일명 ‘버튜버’는 지난 2016년 일본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키즈나 아이’를 시작으로, 최근 메타버스 열풍과 함께 독자적인 가상 세계관에서 인플루언서와 시청자들이 자유롭고 솔직하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12월에 등장한 버추얼 아이돌 ‘이세계 아이돌’은 데뷔와 동시에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그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이처럼 ‘또 다른 나’를 대중에게 선보이는 버튜버가 인기를 끌며, 많은 이들이 버튜버가 되길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