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도 바람도 걷기 좋은 요즘, 집 근처 가까운 산책길을 나서보면 어떨까? 인천시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도 이용해 볼만하다.

인천광역시가 다시 찾은 일상을 맞아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각 군‧구별로 다양한 뚜벅뚜벅 `걷기 좋은 길` 103개 코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걷기 좋은 길` 103개 코스 중 일부 (사진=인천시)

걷기의 신체적 효과는 다양하다. 다리근육을 단련해 뼈마디 기능이 향상되고 체중이 감소해 성인병 위험이 낮아진다. 혈당이나 중성지방 수치도 낮아지고 자주 걷기 운동을 하면 열량의 원천인 피 속 당분이나 중성지방이 고갈돼 날씬해진다. 대개 식사 후 1시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 저혈압증이나 빈혈, 고혈압 증상에도 효과적이다.

걷기 운동을 할 때 인천시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도 이용해 볼만하다. 워크온에는 다양한 건강정보와 혜택이 있어 걷기생활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워크온은 모바일 플레이 스토어 접속, ‘워크온’검색 후 설치 및 회원가입, 커뮤니티 검색 클릭, 개인정보 입력 후 가입 후 운영 중인 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온크온 챌린지에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72,000여명이 가입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활성화 환경조성과 걷기 좋은 길 발굴 소개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