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전 세계에서 한국의 위상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다. BTS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전 세계 문화인들의 마음을 빼앗았다면 한식은 전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1월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세계 주요 17개 도시에서 현지인 8500명을 대상으로 한 ‘세계 주요 도시 한식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식에 대한 관심도는 70.2%로 지난해보다 2.7%포인트 높아졌다. 한식에 대한 만족도는 지난해에 비해 3.5% 증가해 94.5%를 기록했다. 가장 자주 먹는 한식은 치킨이 1위를 차지했지만 김치와 비빔밥이 뒤를 이으며 전통 한식이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