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산업간 결합으로 재탄생 눈길 게임부터 엔터업계까지 메타버스 대열에 합류한 브랜드는?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올 한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한 키워드가 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모든 분야에서의 활약하고 있는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다. 메타버스는 가상의 공간과 밀접하게 연관된 게임 산업을 필두로 금융,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군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산업 분야 중 하나이다. 특히, 메타버스의 경우 여러 분야의 결합으로 색다른 결과물을 완성하는 양상도 인기를 끌고있다. 최근 게임 기업인 넷마블이 일명 'VR 아이돌'과 관련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것이 대표적이다. 2021년 현재, 최고 이슈로 자리잡은 '메타버스'는 우리 일상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지고 있다. ■ 게이밍 기어로 뛰어든 메타버스 로지텍 K/DA 컬렉션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