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유일이자 세계적인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행사인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가 올해 ‘리부트!(REBOOT! 팬데믹 이후 새로운 전략으로 다시 시작)’를 주제로 다양한 콘퍼런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디지털 광고 산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플랫폼을 의미하는 ‘애드테크(Ad-Tech)’ 관련 세션이 다수 마련되어 기업과 브랜드는 물론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드테크(Ad-Tech)란, 광고와 기술의 합성어로, 광고 캠페인을 기획, 집행, 측정, 최적화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통칭한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전과 함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애드테크는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의 혁신적인 기술과 접목되면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광고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러한 애드테크의 동향과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배움의 기회가 올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