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로봇 기술을 연동한 혁신적인 승강기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MIRI(이하 미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 이름 미리에는 ‘고객이 부르기 전 미리 대응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날 충주 본사 스마트 캠퍼스 4층 대강당에서 미리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미리 론칭 행사에는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노조위원장, 서비스 협력사 대표 등 임직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론칭 행사는 미리 서비스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축사, 조재천 대표 축사, 노조위원장 축사, 미리 서비스 소개, 로봇 배달 시연,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