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 사회의 총체적인 경영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인공지능(A) 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혁신,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STA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가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