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신세계푸드가 대체육이 아닌 대안육(代案肉)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면서 자사의 브랜드 '베러미트' 확장을 선언했다.

신세계푸드는 28일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열린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에서 지난해 출시한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베러미트’ 사업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로 확장하고, 국내외 대체육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는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공개하며 “베러미트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재, 즉 대안육으로 알리는 활동을 펼치면서 대안식품 시장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