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신문 박은아 기자] 코로나19로 빠르게 높아진 골프의 인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여전히 뜨겁다. 주목할 만한 점은 코로나19 이후 2030세대가 골프에 다수 입문하면서 골프업계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BC카드에 따르면 2019년 6월부터 지난 5월까지 3년간 골프 관련 업종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 6월부터 2020년 5월까지 5.8%에 불과했던 2030세대가 작년 6월부터 지난 5월까지는 9.2%까지 상승했다.

2030세대는 일명 ‘디지털네이티브’로 어린 시절부터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해 디지털 기기 이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새로운 조작법도 쉽게 익힌다. 골프의 주 소비층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들 세대를 위해 유관 업계에도 ‘스마트 골프기기’ 바람이 불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기반으로 주야간 상관없이 필드 라운딩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돕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와 같은 제품들은 가격대도 매우 합리적이다. 2030세대는 ‘실용주의’에 기반하는 특성이 있어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면서도 가격대가 높지 않은 이른바 ‘꿀템’을 찾으며 온라인상 정보 공유를 아끼지 않기 때문에 업계는 두 가지 속성 모두를 보유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열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