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최근 지속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과 환경보호, 동물복지 등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비건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식품업계의 주요 키워드인 간편식과 채식이 결합한 비건 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간편식이란 말 그대로 편의성을 갖춰 편리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뜻하는 말로 식사 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된 음식이다. 이러한 간편식은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더욱 주목받기 시작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에 따른 집콕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외식보다 집에서 해 먹는 음식을 찾는 수요가 늘었고 집밥 빈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식사 준비에 들이는 시간과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간편식을 선호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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