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더해 가격이 비싸더라도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착한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었다.
기업들은 너도 나도 ‘친환경’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눈에 띠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는 만큼 친환경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겉모습만 친환경인 ‘그린워싱’(greenwashing)인 경우도 많아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더해 가격이 비싸더라도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착한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었다.
기업들은 너도 나도 ‘친환경’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눈에 띠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는 만큼 친환경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겉모습만 친환경인 ‘그린워싱’(greenwashing)인 경우도 많아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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