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지자체혁신연대)(CSLGI, Citizens' Solidarity for Local Government Innovation)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한 지자체혁신평가자문단 자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국제정책연구원(IPI)(이사장 이치수, 현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상임고문 겸 *300여 단체의 연합체 기회공정실천연대 상임대표)(www.wfple.org)에 소속된 전국지자체혁신시민연대(지자체혁신연대)는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지자체 혁신을 위해 결성된 정치적 중립기구로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집단지성을 통해 지자체의 발전에 해를 끼치는 비리 감시를 강화하고 지자체 경쟁력 강화 및 자립기반 확보를 위한 각종 정책 등을 평가하며 지역 상호간 협력과 정보 교류 촉진 및 공공선과 공익 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에서는 1988년 이후 약 30년 만에 지방자치법 개정이 통과되었다. 해당 법안은 의회사무처 직원의 인사권한을 지방의회 의장에게 부여하고, 지방의회 의원의 겸직을 신고하도록 해 겸임을 제한하는 규정을 구체화했다. 특히 국가 중요 정책 결정에 지자체가 적극 참여하여 협력함으로써 거대 권력을 견제하는 길 또한 마련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