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부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전속도 5030은 제한속도를 일반도로 50km, 스쿨존 및 주택가를 비롯한 이면도로는 30km로 하향 운영하여 주체를 차량·운전자에서 사람·보행자로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이다.
하지만 그동안 60~70km로 주행했던 도로를 50km로 하향함과 동시에 불편함에 대한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잠깐의 불편함이 있지만 안전속도를 지키면 무엇이 달라질까?
2021년 4월부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전속도 5030은 제한속도를 일반도로 50km, 스쿨존 및 주택가를 비롯한 이면도로는 30km로 하향 운영하여 주체를 차량·운전자에서 사람·보행자로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정책이다.
하지만 그동안 60~70km로 주행했던 도로를 50km로 하향함과 동시에 불편함에 대한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잠깐의 불편함이 있지만 안전속도를 지키면 무엇이 달라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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