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코로나19는 농산물의 유통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국의 농민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일본 ㈜포켓 마르쉐(株式会社ポケットマルシェ, Pocket Marche)에서는 최근 흥미로운 통계자료를 내놓았다.

이 자료에 의하면 2020년 2월 말에 등록된 품목 수는 약 9,000종, 고객 수는 약 5만 2,000명이었는데, 2020년 12월 21일 현재 품목 수는 약 9,000종으로 약 2.6배가 증가했고, 소비자는 약 25만 명으로 4.8배가 증가했다고 한다. 이외에 주문량은 약 20배, 생산자 사용자 수는 약 1.9배가 증가했으며, 기존에 대형 음식점 위주로 납품을 했던 생산자들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포켓 마르쉐의 이용이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