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어려운 경제 사정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근래택배 물건의 절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온라인 구매를 통한 택배 서비스가 증가하자 택배 물건이 없어졌다는 신고도 의외로 많이 접수되고 있다. 대부분 오래된 아파트나 단독주택의 경우 특히 CCTV가 설치되지 않은 장소가 비교적 절도범의 손쉬운 표적이 되고 있는데 집을 비운 고객은 대부분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택배기사에게 물건을 집 현관 앞에 놓고 가라고 하고 택배기사는 놓고 간 물건을 인증샷하여 고객에게 일반적으로 전송한다. 하지만 고객은 나중에 택배 물건이 없어진 것을 놓고 택배기사와 책임 부분에 대해서 실랑이가 벌어진 것을 신고현장에서 자주 목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