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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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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장동근
    경기도, 변호사 초청 ‘민원인 위법행위 법적대응방법’ 교육
    경기뉴스탑2024-04-26
    강연(사진=경기도 제공)[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민원인들의 위법행위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2일과 25일 두차례에 걸쳐 경기도 북부청사와 광교청사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응 교육을 했다. 민원인 위법행위 법적대응 교육은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따른 담당 공무원들의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교육은 전문 변호사가 강사로 참여해 ▲민원처리 관련 법령 ▲도 공무원 법률지원 제도 ▲형사사건 절차 ▲민원인의 위법한 행위의 처벌 근거 ▲민원인 위법행위의 유형별 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춘 ...
  • 임성규
    삼척시,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뉴스포인트2022-05-19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삼척시는 지난 5월 19일(목) 오후 15시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종합민원실 직원과 삼척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인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직원의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등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 비상상황을 가정해 상황별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녹음 실시 ▲비 ...
  • 서성열
    장성군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 제도’ 호평
    전남인터넷신문2024-01-30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 제도’가 군청 민원실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는 민원봉사과 소속 팀장급 공무원이 일일 도우미를 맡아 민원 업무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군에 따르면, 올해부터 운영 시간을 대폭 늘렸다. 지난해까지는 오전과 오후, 민원인 방문이 많은 시간대에 1시간씩만 운영했지만, 올해 들어선 근무시간 전체로 확대해 민원인 편의를 높였다.현장에서 만난 민원인 임모 씨는 “서류 작성부터 신청까지 꼼꼼하게 도와줘 손 ...
  • 장동근
    경기도, 민원인 위법행위 6,293건…공무원 보호 위해 대응요령 교육
    경기뉴스탑2023-10-30
    민원인 대응교육/10월 25+북부청사(사진=경기도 제공)[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노출돼 있는 공무원 보호를 위해 지난 25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북부청사와 경기도청에서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요령 교육 및 법적대응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교육내용은 ▲특이민원 응대요령(폭언․장시간통화․폭력), 녹음․녹화요령 ▲민원인 위법행위 대응절차 ▲민원인 위법행위 유형별 적용법률 ▲반복민원 처리방법 등이었다. 이와 함께 시군 관계자들이 실제 민원현장에서 발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법적 대응 조치를 했던 사례 ...
  • 김용호
    충주시, 시청 내 분신 소동 민원인 오해로 밝혀져
    뉴스포인트2021-06-01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충주시의 인허가 절차에 대한 불만으로 지난달 20일 충주시청에서 분신을 시도한 민원인이 관련 부서를 찾아 당시 격분하여 부적절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민원인은 지난 20일 정당한 인허가 서류에 대해 시 담당자가 관련법을 잘못 해석해 인허가를 지연시키고 있다며 시장실 앞에서 분신을 시도하는 소동 과정에서 인화성물질에 의한 두통 및 어지럼증으로 병원치료를 받았다.관련 부서에서는 오해를 풀기 위해 소동 이후 민원인과 민원처리 대행업체와 함께 만난 자리에서 그간 진행된 민원처리 절차 ...
  • 임성규
    아산시, 특별 민원인 대응 안전장치 '웨어러블캠' 도입
    뉴스포인트2022-04-1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아산시가 최근 증가하고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웨어러블캠’을 도입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목 주변에 착용해 상시 휴대용 촬영이 가능한 웨어러블캠을 주요 민원 응대부서 및 읍면동에 배부할 계획으로, 도입 시 민원인의 폭언·폭행을 감소시키고 법정 문제 시 증거 영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4일에는 시청 상황실에서 웨어러블캠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사용자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웨어러블캠 도입에 앞서 조작법 및 주의사 ...
  • 임성규
    민원인 “마지막 동아줄 잡는 심정” 인천시 유정복 당선인 “제일 힘든 분들 이해”… 약속지키려 토요일 6개 단체 민원인들 만나
    뉴스포인트2022-06-2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지하상가를 합법적으로 샀는데도 범법자가 됐고 2명은 감옥에 갔다.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분들이 없다. 마지막 동아줄을 잡는 심정이다. 시장님께서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세요.” 인천지하도상가특별대책위의 한 여성위원은 25일 오후 송도 G타워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인 인수위 사무실에서 유정복 당선인을 만나 울먹이며 억울한 심정을 재차 토로했다. 유 당선인은 “재산상 큰 손실을 봐 가장 힘들고 대표 두 분은 영어의 몸이 돼 있는 점에 대해 무척 마음 아프다. 구속된 분들을 위해 당선인 신분으로 탄원서를 ...
  • 임태균
    경남도, 민원인 전용주차장 지정‧운영
    뉴스포인트2021-09-03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경상남도는 민원인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본관 서편주차장에 민원인 전용주차장 50면을 조성하고, 6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그간 도청 내 주차장은 열린 주차장으로 운영되면서 도청·경찰청 직원, 인근 주민 및 상가 이용차량 등의 장시간 주차로 오히려 도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주차공간이 부족해 불편을 느끼면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이에 지난 1월 민원인 주차공간 개선계획을 마련하여, 교통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받아 본관 서편에 50면의 민원인 전용주차장 조성공사를 완료하였다. 민원인 전용주차장은 ...
  • 박성수
    곡성군 민원실‘친절 직원’선발.민원인이 추천
    전남인터넷신문2024-04-01
    [전남인터넷신문]곡성군이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 중 ‘친절 직원’을 선발한다. 사무실 내 칭찬함을 설치하고 민원인 추천점수와 동료 직원의 추천점수를 합산, 심사위원회를 거쳐 상·하반기 각 1명씩 선발하고 적정한 포상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곡성군청 민원실에는 총 53명이 근무 중으로, 각종 인허가 업무와 민원 서비스 제공 등 격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고 곡성군은 전했다. 그동안 곡성군에서는 600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를 통해 친절공무원을 선발해 오고 있으며, 민원실 ...
  • 서성열
    순천경찰 민원인 주차난 해소
    전남인터넷신문2023-09-18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순천경찰서(서장 김남희)는 지난 15일 순천시 삼산동에 위치한 파티움 하우스(구 동부웨딩홀)와 파티움하우스 주차장 사용을 내용으로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이 협약으로 순천경찰서 직원들은 파티움하우스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게 되어 순천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주차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게 되었다. 순천경찰서의 경우 주차장이 협소하여 민원인 뿐만아니라 직원들도 주차불편을 겪어 왔다. 순천경찰서장은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치안서비스 만족여부는 주차할 때부터 시작한다”고 하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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