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렬
  • 기간
  • 언론사
    언론사 전체보기
  • 기자명

    기자명

    기자 내 포함 단어

  • 옵션유지
  • 상세검색
    저작권료

    기본검색의 결과 범위를 줄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도움말초기화

뉴스

1-1029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구본영
    키움증권, 뮤직카우와 협업...음악 수익증권 발행·실명계좌 도입 완료
    더밸류뉴스2023-09-25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뮤직카우(대표이사 김지수)와 협업해 음악 수익증권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향후 토큰증권으로의 확장에 기여한다.키움증권은 뮤직카우와 음악 수익증권 발행 및 고객 실명계좌 도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키움증권과 뮤직카우는 지난해 9월 7일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 된 후 약 1년여의 준비 끝에 지난 19일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거래되던 1084곡을 음악 수익증권으로 전환 발행을 완료했다. 발행된 음악 수익증권은 25일 오전 9시부터 뮤직카우 앱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며, 고객은 사전에 뮤직카우 앱에 ...
  • 최서아
    이찬원, ‘참 좋은 날’ 저작권료 수입은?
    제주교통복지신문2022-12-09
    가수 이찬원의 저작권료가 알려졌다. 지난 5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에서 출연진은 비틀스의 저작권료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트로트 가수인 MC 이찬원과 게스트 정동원에게 저작권료에 대해 물었다. 정동원은 “작사에 참여했던 힙합곡이 있다. 베이식 형님과 함께한 ‘올라잇’”이라고 밝혔다. 이찬원은 “(동원이가) 한 곡 썼다고 하지 않나. 나도 딱 한 곡 작사를 했다”라고 본인의 곡 ‘참 좋은 날’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찬원은 “저작권료가 궁금하긴 하다”며 정동원과 서로 정보를 공유했다. 이를 들은 김숙이 ...
  • 안광일
    '송가인 극찬' 김도희 신곡 '끝이 선명했던 우리였기에' 발매
    라온신문2022-11-24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가수 김도희가 성숙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김도희는 2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끝이 선명했던 우리였기에'를 발매했다. 신곡 '끝이 선명했던 우리였기에'는 연인의 앞에 놓인 이별의 감정을 그려낸 다크풍 발라드로, 무덤덤하게 흐르면서 때로는 애절함이 느껴지는 김도희의 목소리와 후반부의 몰아치는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다. 지난 4월 첫 솔로곡 '이별이 답'으로 애절한 이별 감성을 선보였던 김도희는 이번 '끝이 선명했던 우리였기에'를 통해 슬픔의 심연을 노 ...
  • 안광일
    가수 이승열, ‘투트랙 프로젝트’ 네 번째 음원 ‘슬픔이 지나간 자리’ 발매
    라온신문2022-10-31
    [라온신문 안광일 기자] 가수 이승열이 묵직한 울림을 담은 신곡을 발표한다. 이승열이 가창에 참여한 ‘투트랙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슬픔이 지나간 자리’가 3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투트랙 프로젝트’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작사가 조동희와 작곡가 조동익이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기획으로 하나의 노래를 두 명의 남녀 뮤지션이 각각의 버전으로 선보이는 신규 음악 프로젝트다. 이승열은 ‘슬픔이 지나간 자리’의 남성 뮤지션으로 참여해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슬픔이 지나간 자리’는 슬픔 ...
  • 기현희
    한음저협, 웨이브 음악 저작권 침해 불송치 반발 “이의 신청할 것”
    라온신문2022-05-25
    국내 OTT 업체들의 음악 저작권료 미납과 그에 따른 저작권 침해가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제기한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에 대한 고소가 불송치 결정되면서 OTT 음악 저작권 납부 정상화에 제동이 걸렸다. 지난 4일 영등포 경찰서는 한음저협이 지난해 10월 웨이브를 상대로 제기한 고소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한음저협 측에 따르면 해당 사업자는 과거 2011년 10월부터 푹(POOQ)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현재 웨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 1 ...
  • 김현
    한음저협, 웨이브 음악 저작권 침해 불송치 강력 반발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5-25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국내 OTT 업체들의 음악 저작권료 미납과 그에 따른 저작권 침해가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제기한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에 대한 고소가 불송치 결정되면서 OTT 음악 저작권 납부 정상화에 제동이 걸렸다. 지난 4일 영등포 경찰서는 한음저협이 지난해 10월 웨이브를 상대로 제기한 고소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한음저협 측에 따르면 해당 사업자는 과거 2011년 10월부터 푹(POOQ)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현재 웨 ...
  • 기현희
    ‘힛트쏭’ 신승훈, 단 한 곡으로 저작권료 35억…'14주 연속 1위' 곡
    라온신문2022-05-13
    ‘이십세기 힛트쏭’이 20세기 가요계에 역대급 기록을 남긴 가수들을 소환한다. 오늘(13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별별 기록을 남긴 우리 가요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대한민국 가요계 최초, 최고의 기록들을 남긴 레전드 가수들과 그들의 히트곡을 파헤친다. TV, 라디오 등을 점령한 명곡부터 한국 기네스에 오른 앨범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김범수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던 시절이 재조명된다. 데뷔 후 ...
  • 김현
    ‘힛트쏭’ 신승훈, 단 한 곡으로 저작권료 35억 벌어…어떤 곡이기에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5-1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이십세기 힛트쏭’이 20세기 가요계에 역대급 기록을 남긴 가수들을 소환한다. 오늘(13일) 밤 8시 방송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별별 기록을 남긴 우리 가요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대한민국 가요계 최초, 최고의 기록들을 남긴 레전드 가수들과 그들의 히트곡을 파헤친다. TV, 라디오 등을 점령한 명곡부터 한국 기네스에 오른 앨범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김범수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 ...
  • 기현희
    한음저협, 국내 OTT 업체들 비판 “저작권료 미납 해결 위해 조치 취하겠다”
    라온신문2022-05-12
    국내 OTT 업체들의 음악 저작권료 미납과 분쟁이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지난 2월 관련 징수규정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유권해석이 나왔음에도 국내 OTT 업체들이 여전히 저작권 사용료 계약에 불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음저협은 “국내 일부 OTT(웨이브, 티빙, 왓챠, 카카오페이지 등) 사업자는 문체부의 유권해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과거의 주장을 반복하며 협상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OTT사들은 협회의 최초 저작권료 납부 요청 시 ...
  • 김현
    한음저협, 국내 OTT 업체들 비판 “저작권료 미납 해결 위해 조치 취할 것”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5-12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국내 OTT 업체들의 음악 저작권료 미납과 분쟁이 수년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지난 2월 관련 징수규정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유권해석이 나왔음에도 국내 OTT 업체들이 여전히 저작권 사용료 계약에 불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음저협은 “국내 일부 OTT(웨이브, 티빙, 왓챠, 카카오페이지 등) 사업자는 문체부의 유권해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과거의 주장을 반복하며 협상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OTT사들은 협회 ...
1 2 3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