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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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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김상봉
    장흥군, 민원 응대 공무원 심리 상담센터 운영 큰 호응
    전남인터넷신문2021-10-05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이 대민 접점 부서에 근무하는 민원 응대 공무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심리상담센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민원 응대 공무원은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면서 폭언, 협박, 폭행 등 특이 민원에 노출되어 있어 심적 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심리 상담이 필요하다. 이에 장흥군은 지난 5월부터 장흥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민원 응대 공무원이 직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민원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 ...
  • 김철중
    함평군, 공무원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 실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3-08
    함평군이 지난 6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앤미교육컨설팅 대표 백희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슬기로운 민원응대라는 주제로 ▲민원응대 사례 살펴보기 ▲불만고객응대 프로세스 등 민원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웠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 요구에 부응하는 한편 민원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등 공무원의 실제 민원응대과정에서 활용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소통과 공감이 함께 하는 민원응대로 군민이 체감 ...
  • 김용호
    예산군,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민원 응대 친절교육 실시
    뉴스포인트2021-04-30
    예산군청 민원실 전경[뉴스포인트 - 세상을 가리키는 인터넷뉴스 김용호 기자] 예산군은 지난 4월 29일 민원담당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 민원 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응대 프로세스별 포인트에 대한 내용으로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특히 김리원 CS컨설팅 전문강사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친절응대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펼쳤으며, 참여 공무원들은 민원 응대 경험을 함께 나누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김창배 민원봉사과장은 “군민이 ...
  • 임성규
    울산시, 감정노동자 보호 지침서(매뉴얼) 제작·배포
    뉴스포인트2021-12-1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울산시는 소속 공무직과 기간제근로자 중 주로 민원인을 응대하는 감정노동자의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 울산광역시 감정노동자 보호 지침서(매뉴얼)를 제작·배포한다. 울산시에는 12월 현재 민원안내, 상담, 청사방호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감정노동자가 약 30여 명 정도 근무하고 있다. 추후 상수도 검침원과 120해울이콜센터 상담원 등이 공무직으로 전환되면 감정노동자가 더 증가됨에 따라 울산시는 이들에게 지침서를 제작 배포해 건강장해 예방에 내실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지침서에는 ‘특이민원 발생 예방 조치’, ‘ ...
  • 임성규
    계룡시, 하반기 전화 친절도 91.8점...상반기보다 1.2점 상승
    뉴스포인트2022-11-0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계룡시가 시민 만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한 하반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91.8점으로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9월 13일부터 27까지 14일간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가상 시나리오와 구조화된 평가표에 의한 객관적인 전화 암행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전화 친절도에서는 상반기 90.6점 대비 1.2점이 상승해 직원들의 전화응대 친절도가 소폭 향상된 것으로 평가됐다. 9개 지표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는 맞이단계부터 종료단계까지 조사해 전화 민원 응대 수준을 평가했으며, ...
  • 임성규
    고양시, 공직자 친절도 향상을 위한 전화 응대 방법 마우스 패드 배부
    뉴스포인트2021-10-1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고양시가 공직자 전화 친절도를 향상하기 위해 ‘전화 응대 방법 마우스패드’를 1,000부 제작하여 전 부서에 배부했다. 마우스패드에는 ‘신속한 수신, 정확한 안내, 친절한 음성’ 등 3대 친절 수칙과 ‘전화 받을 때, 늦게 받았을 때, 담당자가 없을 때, 소관 업무가 아닐 때, 전화 끊을 때’ 등의 상황별 전화 응대 방법이 표시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마우스패드가 공직자의 전화 응대 수준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
  • 이건호
    장성군 “민원 응대… 더욱 친절하게, 보다 세심하게”
    전남인터넷신문2022-11-04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장성군이 민원인 친절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시간을 마련했다.군은 지난 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원봉사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 서비스 마인드 확립 ▲민원인 유형에 따른 응대기법 습득 ▲불만 민원인 친절 대처방안 공유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수업이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불만 민원을 응대할 때 가져야 할 바람직한 마음가짐과 실무자가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다. 강의를 맡은 피엠에이(PMA)컨설팅 기미현 대표는 “민원을 제기하는 ...
  • 강계주
    고흥군, 민원응대 암행평가단 공개 모집
    전남인터넷신문2024-01-30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군민 눈높이에 맞는 친절·청렴의 브랜드 정착을 위해 오는 2월 8일까지 제2기 민원응대 암행평가단 10명을 공개 모집한다.민원응대 암행평가단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군 본청과 읍·면사무소를 민원인으로 암행 방문해 사무실 환경, 상담 태도, 맞이 태도 등 민원응대의 전체 만족도에 대해 부서 실태평가를 하게 된다.군정에 관심과 애정이 있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군청 및 읍·면사무소로 이동하면서 민원응대 품질평가 활동으로 고흥군 친절·청렴 브랜드 제고에 기여 할 수 있는 군민은 누구나 응 ...
  • 임성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직원 대상 고객만족 집중 교육 실시”
    뉴스포인트2022-11-18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은 11일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체육시설, 주차장 및 공원 등 고객 접점 시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공단은 지난달 공단 직원 대상으로 민원 대응 및 업무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실시한 것에 이어, 고객 경험관리 측면에서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경험을 긍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단계별 집중 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응대 방식을 점검하고 학습하는 등 전화 응대 개선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장세강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 ...
  • 임성규
    남동구, 복지공무원의 소진 예방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추진
    뉴스포인트2022-09-15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회복지 민원으로부터 직원 보호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특별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악성․고질민원이라는 부정적 의미를 완화하여 다른 민원인보다 특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민원이란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복지 현장 일선의 공무원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신보건전문의를 통해 듣는 정신보건분야 대상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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