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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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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임성규
    성동구 용답역 철길 옹벽, 자연과 어우러진 디자인월로 변신
    뉴스포인트2022-11-1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 성동구는 2호선 용답역 철길 옹벽이 2년간의 디자인 작업을 마치고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지난 10일 용답역 1번 출구 남측 옹벽 310m 구간에 대해 청계천 등 용답동을 상징하는 이미지의 조형물을 적용한 디자인월 조성을 완료하고 점등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용답역 입면과 북측 옹벽 300m 구간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사업의 후속 작업으로, 이로써 총 610m 길이에 걸친 디자인월 조성 작업이 완성됐다. 용답역과 연결된 남측 도입부에는 자연환경 패턴을 적용한 입체 ...
  • 임성규
    성동구 용답역 철길 옹벽 소통과 상생의 디자인월로 새단장
    뉴스포인트2022-01-13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 성동구 2호선 용답역 철길 옹벽이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되며 용답동 거리에 활력을 주고 있다. 용답중앙길 69 인근 전체 1,060m 중 일부인 300m 길이 약 6m 높이의 옹벽은 고풍스러운 외벽으로 조성된 입면과 함께 상생 등 용답동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도형들이 일정한 패턴과 조화를 이루며 시작되는 도입부(Intro)에는 ‘마음을 담다, 주민과 닮다’의 문구로 지역 주민에게 교감과 소통의 메시지를 전하며, 마을의 맨홀, 철길 등이 모티 ...
  • 김정희
    서울 지하철 1~8호선도 '태그리스' 도입
    와이타임즈2024-03-18
    ▲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지난해 9월6일 서울 강북구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에 설치된 티머니 태그리스(Tagless) 게이트에서 업체 관계자가 스마트폰 앱 설정 후 교통카드나 스마트폰 태그 없이 개찰구를 통과하고 있다.서울 지하철 1~8호선에서 교통카드를 찍지 않고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는 '비접촉 결제(태그리스) 시스템'이 확대 도입될 전망이다.18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이동통신사의 기지국 위치정보 기술을 활용한 태그리스 시스템을 자체 개발 중이다.우이신설선 등 지하철 일부 구간에 시범 도입된 태그리스 시스템은 ...
  • 임성규
    성동구민 안전지킴이 '자율방재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뉴스포인트2022-09-02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지난달 23일 '성동구 자율방재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구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성동구 자율방재협의회는 자율방재단 단장을 비롯한 17개 동 자율방재단 대표들과 소방, 전기, 가스, 토목, 건축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율방재단의 활동방향 및 정책에 대한 검토·조정 역할을 하는 협의회다. 자율방재단은 평상시 재난 취약시설 예찰 활동을 통해 파손 시설물, 위험물 등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신고하여 구민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재난 발생 시에는 재난지역 교통 통 ...
  • 임성규
    성동구 자율방재단, '안전 성동' 만드는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뉴스포인트2022-10-2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 성동구에는 안전문화 정착에 솔선수범하고 재난 대비 각종 위해요소를 점검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는 자율방재단이 있다. 성동구 자율방재단은 지역주민과 방재 관련 전문가 등 300여 명으로 구성되어 태풍, 화재, 폭설 등의 자연재해부터 동네의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고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 지역의 재난극복을 위해 발벗고 나서는 ‘우리 동네 지킴이’ 단체이다. 올해도 재난예찰활동(40회), 폭염대비 샘물창고 운영지원(9개소), 코로나19 방역활동지원(17회) 등을 실시했다. 특히 제1 ...
  • 김창식
    서울시, 2024년까지 지하철 1~8호선 전 역사에 엘리베이터 설치
    서남투데이2022-01-28
    서울교통공사가 2024년까지 지하철 1~8호선 275개 전 역사에 엘리베이터 `1역 1동선`을 100% 확보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약 650억원 규모를 시비로 투입한다. `1역 1동선`은 장애인, 고령자 등의 교통약자가 지하철역 출구에서 대합실, 승강장까지 별도의 도움 없이 혼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지하철에 탑승할 수 있는 동선을 말한다.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 역사 엘리베이터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2021년 기준 254개 역에 `1역 1동선`을 확보했다. 92.3%의 확보율을 달성한 셈이다. 올해는 추가로 1 ...
  • 이소민
    초역세권, 직주근접 프리미엄 '르텐 바이 트리마제'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9-30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일원에서 공급계획인 ‘르텐 바이 트리마제’가 초역세권에 업무지구 직주근접까지 갖춘 오피스텔로 주목받고 있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이 도보 1분(직선거리 약 60m)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다. 일반적인 역세권은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500m 반경 내외 지역으로 도보로는 5~10분 안팎으로 소요된다. 그러나 초역세권은 이보다 더 역과의 거리가 가까워 역과의 접근성이 일반 역세권보다 뛰어나다. 이러한 초역세권 단지들은 대중교통 중 가장 선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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