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511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카카오 앞으로 선물하기 환불해도 전액 다 돌려 준다! 환불 수익만 924억
- 갓잇코리아2022-09-20
- [가시 핵심 요약] 90%현금 또는 100% 포인트나 교환권 선택가능 카카오 환불수수료 개선방안 곧 발표 도입 시기는 아직…"법무 검토, 이해관계자 수렴 필요"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을 받은 사람이 3개월~1년에 달하는 환불 기간 이후 환불을 요청하면 90%만 받을 수 있었다. 따라서 환불 수수료율이 10%에 달해 업계의 과도한 폭리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카카오가 의원실에 제출한 환불액을 역산하여 추산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수수료 ...
- 경기도, 티몬·위메프에서 경기투어패스 구매한 소비자 선제적 환불
- 오산인터넷뉴스2024-08-02
-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가 '티몬·위메프'(티메프)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는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경기도는 티몬·위메프에서 경기투어패스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 소비자가 원할 경우 전액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투어패스는 31개 시군에 있는 광명동굴, 쁘띠프랑스, 안성팜랜드, 허브아일랜드 등 116곳의 관광지와 31곳의 카페·디저트 가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관광상품권으로 티몬과 위메프를 비롯한 19개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해왔다.도 집계에 따르면 6월 ...
- 위메프 대표 막아선 고객들 뒤죽박죽 환불 순서에 원성
- 와이타임즈2024-07-26
- ▲ [서울=뉴시스] 김민성 기자 = 25일 오후 3시경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본사에 류화현 대표가 다시 돌아와 소비자들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아침부터 밥도 못먹고 화장실도 못먹고 기다리기만 하는데, 불쌍하지도 않습니까"(위메프 본사를 찾은 한 소비자)25일 오후 3시경 서울 강남구 삼성동 위메프 사옥에서 환불을 기다리던 피해자들은 건물을 빠져나가던 류화현 대표를 가로막은 채 격앙된 목소리로 구체적인 대처 방안과 환불이 왜이리 지연되고 있는지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류 대표는 주차장 측 출구에서 피해자들에게 가로막혀 30여분 ...
- 학원 수강료 환불 거절당하자 지인 통해 비난 댓글 올린 자매
- 전남인터넷신문2024-10-03
- [전남인터넷신문]필라테스 학원에서 수강료 환불 요구를 거절당하자 지인을 시켜 인터넷에 비난 댓글을 올린 자매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천안지원 형사4단독 김병휘 부장판사는 업무방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32)씨 자매에게 각각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천안시 서북구의 한 필라테스 학원에 다니던 A씨는 지난해 4월 직장 동료에게 학원에 대한 비방 댓글 작성을 부탁하고 2차례에 걸쳐 허위 댓글을 게시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A씨 등은 학원 운영자가 변경되자 수강료 환불을 요청 ...
- 경기도, 경기투어패스 티몬·위메프 소비자 피해금액 환불 완료
- 경기뉴스탑2024-09-02
-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티몬·위메프에서 경기투어패스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전액환불 조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8월 티몬과 위메프를 통해 판매된 경기투어패스 가운데 티몬·위메프 사태로 환불받지 못한 수량은 810매로, 도는 안내 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진행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환불대상 수량 810매 중 299매, 금액으로 환산하면 599만 원 상당을 소비자로부터 신청서를 접수받아 환불을 완료했다. 나머지 511매, 1천246만 원 상당 ...
- GS리테일, GS프레시몰 ‘신선식품 110% 환불 서비스’ 론칭
- 케이앤뉴스 KN NEWS2022-07-07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신선식품 110% 환불 서비스(이하 110% 환불)’를 7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 (사진자료=GS리테일) ‘110% 환불’은 고객이 구매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실제 구매 가격의 10%를 얹어 환불해주는 서비스다. 구매 가격의 100%는 고객이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하고 추가 10%는 GS프레시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팝 리워즈’로 지급해 총 110%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구매 가격의 110%를 돌려주는 것은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규모다. ...
- 서울시 명품플랫폼 전자상거래법 위반 조사, 반품 ‧ 환불 조건 상이에 행정조치 예정
- 뉴스포인트2022-05-09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 올해 3월 유명 명품구매플랫폼에서 275만원 상당의 의류를 구매한 A씨, 도착한 의류를 입어보았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본인이 배송비 부담 의사를 밝히고 반품을 요청했다. 하지만 판매자로부터 해외 구매대행 특성 상 현지 거래처로 반품 및 재판매가 어려워 반품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서울시가 “코로나19 발생 이후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해외 명품구매 플랫폼 업체에 대한 소비자 피해 모니터링과 조사를 처음으로 실시하고 개선 권고 및 과태료 부과 조치를 내릴 예정이다. ...
- 쿠팡 트래블, 펜션 하루 전 취소해도 100% 환불... 고객·판매자 모두 보장
- 더밸류뉴스2022-07-19
-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여행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나선다.쿠팡은 여행 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팬션 숙박을 하루 전 취소해도 100% 환불해주는 정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환불 보장 상품은 쿠팡 트래블에서 판매 중인 펜션 숙박 상품 총 6000여개를 대상으로 적용된다. 해당 상품은 판매 페이지에 ‘하루 전 100% 환불’이라는 별도의 태그가 달린다.쿠팡 트래블은 상품 기존의 경쟁력 있는 가격 그대로, 위약금에 대한 부담 없이 유사시 유동적인 여행 스케쥴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
- [단독] '사망여우 논란' 비비딕 초음파퇴치기, 공식 사과…"모두 조건없는 환불"
- 비건뉴스2023-07-28
- [비건뉴스 이용학 기자] 비비딕이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음파 퇴치기 논란 등의 문제로 불편을 끼친 점을 인정하고 공식으로 사과했다. 비비딕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 팝업 공지를 통해 “우선 최근 발생한 논란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부터 전달드린다”고 전했다. 비비딕은 또 “이번 사안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실망과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이어 “비비딕 초음파 퇴치기의 효과를 보지 못하신 고객님들은 모두 조건없는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고발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