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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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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박홍식
    전국 최초 ‘휠체어 인식 엘리베이터 호출’ 첫 선
    부산경제신문2020-09-22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교통약자들이도시철도 엘리베이터 이용시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 호출되는 시스템을 부산교통공사가 전국 최초로 개발해 시청역에 적용했다.이 시스템은 4차 산업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교통약자가 엘리베이터에 접근하면 전면에 설치된 카메라가 휠체어, 유모차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호출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으로 호출이 되는 시스템이다.특히 이 시스템은 공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하여 지난해6월 벡스코에서 열린‘부산국제 철도기술산업전’에서 최초 공개 후 시범 운영을 마치고1 ...
  • 임의순
    이용호 의원, ⌜택시호출비 상한법⌟ 대표발의!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9-14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택시호출중개요금을 해당 플랫폼사업자 임의대로 인상하지 못하도록 하는 논의가 국회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이용호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14일, 플랫폼운송중개사업자가 택시호출중개요금을 정하는 경우 중앙 및 지방정부의 허가를 받게 하고 기존 택시 기본요금의 50% 범위에서 정하도록 하는 내용의 ⌜택시호출비 상한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행법은 여객자동차플랫폼운송중개사업을 등록한 자에게 운송플랫폼 이용자로부터 운송플랫폼 이용에 따른 요금을 받 ...
  • 신혜정
    ‘플리지’ 어플리케이션 출시⋯‘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주 호출 가능해’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1-19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량 이동요청을 할 수 있는 ‘플리지’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플리지’는 ‘Please+ Easy’의 합성어로 ‘쉽게 요청하다, 쉽게 부탁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쉽고 빠른 차주 호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리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면 불필요한 전화 없이 어플 내에서 차주를 호출할 수 있으며, 당사자 모두 플리지 회원이라면 채팅으로도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회원 간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번호판 스캔 기능으로도 차주 호출이 가능하며, 스캔을 할 ...
  • 서성열
    호출하면 오는 택시같은 버스가 영암 삼호읍을 누빈다
    전남인터넷신문2024-02-25
    [전남인터넷신문]누구나 호출해 이용할 수 있는 택시같은 버스가 영암군에 생긴다.영암군(군수 우승희)이 다음달 5일부터 삼호읍에서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암콜버스’ 3대를 시범 운행한다. 영암콜버스는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DRT)’로 일정한 노선과 운행 시간표 없이 승객의 실시간 호출 수요에 따라 노선과 시간 등을 탄력적으로 설계·운영하는 차량. 기존 버스 시스템의 경직성을 해소하고,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혁신 대중교통 시스템으로 통한다. 영암군은 삼호읍의 특성을 반영해 혁신 대중교통수단으로 콜버스를 도입했다. 대 ...
  • 김용호
    다양한 택시호출 서비스 제도권으로 속속 진입
    뉴스포인트2021-06-18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여객운송시장 내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들이 제도권 내에서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운송플랫폼 사업을 신설(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4월 8일 시행)한 이후 다수의 플랫폼 사업자들이 제도권으로 속속 진입하고 있다.국토교통부는 카카오 모빌리티(카카오T), 코나투스 (반반택시), 진모빌리티(i.M택시) 등 플랫폼을 통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의 사업자가 6월 18일 개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른 플랫폼 중개사업자로 등록하였다고 밝혔다.플랫폼 중개사업은 별도의 법적 근거 없이 운영되어 오던 운송 ...
  • 박찬분
    여주시, 원스톱 택시호출 서비스 ‘여주시통합콜’ 홍보 캠페인 실시
    경기뉴스탑2024-05-21
    원스톱 택시호출 서비스 ‘여주시통합콜’ 홍보 캠페인(사지=여주시 제공)[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 여주시택시업계(개인택시조합, 거광택시, 대일운수, 여주택시)는 지난 20일 장날을 기해 여주한글시장에서 박대우 교통행정과장, 이만덕 개인택시조합장 및 조합원 그리고 법인택시 관계자 및 운수종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합콜 홍보 캠페인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오전/오후로 나뉘어 시민들에게 통합된 새로운 택시호출 시스템을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주시통합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캠페인 ...
  • 김미경
    구로구, 내년 모든 경로당에 비상호출벨 설치
    서남투데이2023-12-26
    구로구가 경로당 비상호출벨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경로당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서와 바로 연결되는 비상호출벨을 설치한다. 응급상황 발생 시 벨을 누르면 112상황실에 자동으로 신고가 되며 무선으로 통화가 가능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지난 여름 신림동, 서현역 등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묻지마 칼부림 사건으로 치안 유지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구는 구로경찰서, 구의회(안전관리특별위원회)의 협조를 얻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구는 9월 공장지대에 위치한 송학경로당과 시장골목 안에 있는 오류2동 경로당에 비상호출벨 ...
  • 임성규
    세종시, 장애인콜택시 '누리콜' 운행 방식 확 바뀐다
    뉴스포인트2022-09-04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확대를 위해 장애인콜택시인 ‘누리콜’의 운행 방식을 오는 10월부터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즉시 호출하는 방식인 ‘바로콜’로 전환한다. 이번 운행방식 개선은 현행 이용일 2일전에 사전 예약하는 방식으로 인해 발생해온 이용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그동안 즉시 호출방식으로 전환 이후 이용실적이 향상된 타 시도 사례를 참고해 운행방식 개선을 단계적으로 준비해왔다. 우선 바로콜 도입에 앞서 즉시 차량 호출이 가능하도록 관제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실시했으며, ...
  • 김창식
    서울시, 손님 골라 태우기 논란 `카카오택시` 호출앱 악용 등 실태조사
    서남투데이2021-10-13
    카카오택시 등 대부분 플랫폼사가 허위 예약등 및 택시표시등 소등 후 호출앱을 악용하는 등 사례가 잇따르는가 하면 승객의 목적지를 기사에게 제공하고, 유료서비스 가입 기사에게 선호지역 우선배차 혜택을 부여하는 등 사실상 `승객 골라 태우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에 서울시가 플랫폼택시로 인한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 추진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플랫폼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카카오택시`의 승객 목적지 표시와 선호지역 우선배차 서비스로 인한 시민 이용불편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실태조사를 처음으로 실 ...
  • 전순애
    안성시, 경기도 수요응답형 똑버스 전화호출 시작
    경기뉴스탑2023-11-23
    안성시가 오는 27일부터 경기도 수요응답형 똑버스 전화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안성시 제공)[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오는 27일부터 경기도 수요응답형 똑버스 전화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18일부터 똑버스 서부권(공도, 양성, 원곡) 4대, 동부권(일죽, 죽산, 삼죽) 4대를 운영중에 있다. 똑버스는 똑타앱을 통해 호출하여야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은 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시는 경기도 및 경기교통공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당초 2024년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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