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10187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정치] 1천억원 절약한 이만희·김희국·이철우...중앙선(단선)→복선화로 바꿔
- 영천투데이2021-11-27
-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1천억원 절약한 이만희·김희국·이철우...중앙선(단선)→복선화로 바꿔안된다던 기재부 사업평가위 심의 통과…사업비 1천541억원도 증액(안동~영천)71.3km 구간...<단선>▶<복선화> 2023년 개통 청신호▲ 이만희 의원(왼쪽)과 국토교통부 노형욱 장관과의 예산 면담중앙선 복선전철화(도담~영천) 사업 중 유일하게 단선으로 추진되었던 안동~영천 구간이 복선 전철로 변경된다.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회에서 이사업 변경(안)이 통과됐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이만희(영천청도)·김희국(군위의성청송영덕) 의원은 ...
- 부산교통공사, 사상~하단선 차량 디자인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 부산경제신문2024-08-20
-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의 경전철 차량 디자인 시안을 공개하고 오늘부터 23일까지 5일간 시민 대상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상~하단선은 2호선 사상역에서 하단역까지 총연장 6.9km(7개 정거장)로 고무차륜 형식의 차량이 무인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2026년 말 개통을 목표로 건설이 진행 중이다.공사에 따르면 이번 디자인(안)은 기존 차량 디자인 및 노선색의 연속성을 반영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이용객 편의성을 최대한 확보하며, 시야 확보를 위한 개방감 등을 주요 콘셉트로 ...
- 장항선 100년, ‘서해안 KTX망’ 완성한다
-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9-27
-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오는 2026년 장항선 전 구간이 복선전철로 변신한다. 장항선 개통(1932년) 94년 만에 단선에서 복선으로, 디젤에서 전철로 업그레이드되며 환황해권 중심 도약을 위한 또 다른 디딤돌을 놓는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7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항선 보령 웅천역∼전북 군산 대야역 39.9㎞ 구간 복선전철화가 최근 기획재정부 ‘총 사업비 조정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장항선 웅천∼대야 구간은 지난 2017년 예비타당성조사 당시 단선전철로 계획됐다. 도는 이 구간만 ...
- 김호진 서울시의원,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강북횡단선 선정 환영!
- 수도권탑뉴스2021-08-26
- 서대문 숙원사업인 강북횡단선 건설사업이 기획재정부의 ’21년 제2차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됐다.24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개최 결과에 따르면, 금년도 제2차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강북횡단선을 비롯한 6개 철도사업이 선정됐다.강북횡단선은 청량리에서 출발하여 종압~홍제~디지털미디어시티 등 교통요지를 지나 목동까지 이어지는 총 연장 25.72km 노선으로, 교통 사각지대를 연결하여 서울지역 균형․발전 효과가 높은 노선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서대문2)은 “서대문 지역의 ...
- ‘평택~부발 단선전철’, 정부 예타조사 대상 사업 선정
- 경기뉴스탑2021-08-25
-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경기도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우리나라 중부지역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평택~부발 단선전철’이 사업 본격화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 경기도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사업’이 지난 24일 열린 기획재정부의 2021년도 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평택~부발 단선전철 사업’은 평택역에서 안성, 용인을 거쳐 이천 부발역까지 연결되는 철도 사업으로, 경기 남부 4개 시 도민들의 숙원사업이다. 향후 경부선 및 경강선과 연계해 ...
- 서울시의회 이승미 시의원,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강북횡단선 선정 환영!
- 뉴스포인트2021-08-26
- 뉴스포인트 임태균 기자 | 서울시 균형발전과 서대문의 교통사각지대를 해소해줄 강북횡단선이 기획재정부의 제2차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됐다. 24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 개최 결과에 따르면 ’21년도 2차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중 철도부문 6개 건설사업에 강북횡단선이 선정되었다. 강북횡단선은 서울의 지역균형발전을 실현하고 교통 소외지역을 연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노선이다. 강북의 9호선이라고도 불리우는 강북횡단선은 총 길이 25.72km 규모의 ...
- 경기남부 4개시 숙원사업 ‘평택~부발 단선전철’, 정부 예타조사 대상 선정
- 수도권탑뉴스2021-08-25
- 경기도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우리나라 중부지역의 동서축을 연결하는 ‘평택~부발 단선전철’이 사업 본격화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 경기도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사업’이 지난 24일 열린 기획재정부의 2021년도 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평택~부발 단선전철 사업’은 평택역에서 안성, 용인을 거쳐 이천 부발역까지 연결되는 철도 사업으로, 경기 남부 4개 시 도민들의 숙원사업이다. 향후 경부선 및 경강선과 연계해 철도 비수혜지역인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교통편의를 증대하고, 동서축 ...
- 우형찬 서울시의원, 사업추진 위한 한걸음! 목동선․강북횡단선 조기 착공 촉구!
- 수도권탑뉴스2021-08-25
- 기획재정부는 서울시 목동선․강북횡단선․면목선․난곡선 건설사업을 ’21년 제2차 예타 대상사업으로 선정하였다.기획재정부(안도걸 제2차관)는 8월 24일(화) 「제5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금년도 제2차 예타 대상사업 선정 안건 등을 심의․의결했다.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양천 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목동선 건설사업이 예타 대상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사업추진을 위한 한걸음 더 내딛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강북횡단선․면목선․난곡선 건설사업까지 포함되었고, 장차 4개 노선이 현실화 된다면 서울시 철도망은 ...
- 서울시의회 우형찬 교통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중 양천구 7대 교통과제 해결에 전력
- 뉴스포인트2021-11-16
-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우형찬 교통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11월 4일 서울시 도시교통실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양천구 7대 교통과제 해결을 위한 의지를 불태웠다. 우 위원장이 꼽은 양천구 7대 교통과제로는 ① 목동선, ② 강북횡단선, ③ 홍대-대장선, ④ 서부트럭터미널 공사착공, ⑤ 신월여의 지하차도 교통난 해소, ⑥ 신정차량기지 이전, ⑦ 김포공항 이전문제가 있다. 우형찬 교통위원장은 목동선, 강북횡단선, 홍대-대장선 등 도시철도망 구축과 관련하여 서울시 도시교통실장과 물류정책과장에게 국 ...
- 사상~하단선 종점구간 ‘하단오거리’ 도로 복구, 조기에 완료
- 부산경제신문2023-12-22
-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지난 20일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종점 구간에 속하는 하단오거리의 도로 복구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당초 예정된 도로 복구 시점은 2024년 상반기였으나, 주민 불편을 조속히 해소하고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복구 시점을 6개월가량 앞당겼다.부산교통공사는 하단오거리 도로 복구 시 최적의 교통 흐름을 마련하고자 도로교통공단, 사하구청 교통행정과 등 유관기관과 수차례 협의를 거쳤다.기존의 을숙도→괴정 방향 교통섬을 축소해, 과거 신평 방향 우회전 전용으로 이용된 5차로에 괴정 방향 차량들도 진행할 ...
뉴스 기사와 댓글로 인한 문제 발생시 24시간 센터로 접수해주세요.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