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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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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추부길
    [정세분석] 최대 위기 빠진 한일관계, 돌파구가 안보인다!
    와이타임즈2020-12-17
    [한일관계, 이젠 주일대사 아그레망까지 거부할 듯]완전히 망가진 한일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의욕적으로 뽑아들었던 강창일 주일대사 카드가 좌초 위기에 빠지면서 한일관계의 앞날까지 불투명해지고 있다.문 대통령은 지난 11월 23일 꽉 막힌 한일관계를 개선하고자 새로운 주일대사에 한일의원연맹 회장을 지냈던 강창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내정한 바 있다. 당시 청와대는 “일본 스가 내각 출범을 맞아 대일 전문성과 경험, 오랜 기간 쌓아온 고위급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색된 한ㆍ일 관계의 실타래를 풀고 미래지향적인 양국 관계로 ...
  • 추부길
    [정세분석] 21세기 英·日동맹 부활의 의미
    와이타임즈2021-02-06
    [119년만의 英·日동맹 부활 조짐]“역사는 똑같이 반복되진 않지만, 그 흐름은 되풀이 된다”(마크 트웨인)는 말이 있다. 그 말 그대로 영국과 일본의 밀착이 119년만에 다시 부활하고 있다.1902년 러시아 남하(南下)를 막을 목적으로 동맹국이 됐던 두 나라가 최근엔 중국 견제와 경제적 이유를 매개로 뭉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일 영국과 일본은 외무·국방 장관(2+2) 회의를 화상(畵像)으로 열고 올해 인도·태평양 지역에 퀸 엘리자베스 항모 전단을 파견할 때 자위대와 공동 훈련하기로 합의했다. 이뿐 아니라 중국의 해경국(海警局 ...
  • 김용호
    용산구, '용산기지의 역사를 찾아서' 통합본 발간
    뉴스포인트2021-04-27
    [뉴스포인트 김용호 기자] 서울 용산구가 ‘용산기지의 역사를 찾아서’ 통합본을 200부 발간했다.총 3권, 1028쪽 분량으로 용산기지 역사를 종합적으로 최초 규명한 책이다. 1권은 ‘용산의 역사를 찾아서 : AD.97~1953’, 2권은 ‘용산기지 내 사라진 둔지미 옛 마을의 역사를 찾아서’, 3권은 ‘6·25전쟁과 용산기지’ 제명을 달았다. 1권 ‘용산의 역사를 찾아서’는 2014년 처음 발간됐다. 당초 304쪽이었는데 그간 세 차례 개정을 거치면서 분량이 420쪽으로 늘었다.전체 11장으로 ▲러일전쟁(1904년) 이전 용산 ▲ ...
  • 김소민
    경북도, 동북아 해양영토분쟁의 기원과 쟁점... 국제학술대회 열려
    뉴스포인트2021-06-18
    [뉴스포인트 김소민 기자] 경상북도는 대한정치학회(회장 경북대 이정태교수),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회장 계명대 이성환교수)와 공동으로 18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동북아 해양영토분쟁의 기원과 쟁점’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날 학술대회는 일본을 둘러싸고 동북아 3국이 안고 있는 해양영토분쟁의 기원과 쟁점을 집어보고 각국의 대응 논리를 분석하는 자리였다.1섹션에서는 중국의 댜오위다오 정책, 2섹션에서는 대한민국의 독도의 위상과 전략, 3섹션에서는 일본을 둘러싼 해양영토문제 독도, 남쿠릴열도, 댜오위다오(센카쿠제도)에 대 ...
  • 임성규
    동해항 한러일 페리 운항 6개월 성적표, 수출입 화물처리 호조세
    뉴스포인트2021-10-0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올해 3월부터 동해항을 모항으로 운항을 재개한 한러일 페리(두원상선 운영)의 초기 6개월간 수송실적을 분석한 결과, 수출입 화물처리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이고 있다.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6개월간 한러일 페리는 컨테이너 818TEU, 차량 2,613대, 중장비 345대를 처리해 2019년 DBS크루즈훼리가 운항했던 동일 기간 대비 컨테이너는 8%, 차량은 21%, 중장비는 37%의 화물처리 증가세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해운시장이 선복량 부족, 컨테이너 부족, ...
  • 김현석
    동해항 한러일 페리 운항 6개월 성적표, 수출입 화물처리 호조세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0-07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올해 3월부터 동해항을 모항으로 운항을 재개한 한러일 페리(두원상선 운영)의 초기 6개월간 수송실적을 분석한 결과, 수출입 화물처리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이고 있다.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6개월간 한러일 페리는 컨테이너 818TEU, 차량 2,613대, 중장비 345대를 처리해 2019년 DBS크루즈훼리가 운항했던 동일 기간 대비 컨테이너는 8%, 차량은 21%, 중장비는 37%의 화물처리 증가세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해운시장이 선복량 부족, 컨테이너 ...
  • 추부길
    기시다, 첫 국회연설서 "韓에 적절한 대응 강력요구"
    와이타임즈2021-10-08
    ▲ 일본 기사다 총리 [사진=총리관저]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신임 일본 총리가 8일 첫 국회 소신표명 연설에서 한일 양국간 현안에 대해 기존 일본 정부 입장을 재차 반복했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후 도쿄 국회에서 진행된 첫 소신표명 연설에서 “한국은 중요한 이웃나라"라며 "건강한 관계로 돌아가기 위해서라도 우리나라(일본)의 일관된 입장에 따라 한국 측에 적절한 대응을 강력히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는 전임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전 총리의 발언과 큰 차이가 없다. 스가 전 총리는 지난해 10월 첫 소신표명 ...
  • 임성규
    동해항 컨테이너 화물처리 여건 대폭 개선
    뉴스포인트2021-12-30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시멘트와 광물 처리 전용 항만으로 여겨졌던 동해항이 근래 고부가가치 청정화물인 컨테이너 화물처리 여건을 갖춰가면서 복합물류항만으로의 전환이 가시화되고 있다. 동해시 내 해운물류 전문정책기관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원장 최호영)에 따르면, 그동안 동해항 컨테이너 화물처리에 큰 걸림돌로 작용해왔던 고질적 문제들이 조만간 해결될 전망이다. 우선, 컨테이너 하역에 불가결한 전용 하역기(하버크레인) 부족 문제는 올 초 동해항 하역전문기업 (주)용문글로벌포트가 하버크레인 2기를 도입하면서 해결의 실마리를 마련했다 ...
  • 임성규
    거제 저도, 신비의 섬에 봄바람이 분다.
    뉴스포인트2022-04-13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거제 저도는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유일한 대통령 휴가지이다. 2019년 9월 17일부터 시범개방을 통해 47년 만에 관광객들의 출입이 가능해졌지만, 군사시설이자 대통령 경호 유관시설인 탓에 제한사항이 많았다. 작년 저도 방문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대통령 별장 등 접근제한구역 개방과 까다로운 입도절차 개선에 대한 요구가 대다수였으며, 관광자원화를 위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제한사항이 필연적인 거제 저도의 변화는 민관군협의체인 저도상생협의체를 통해 이뤄지며, 그동안 입도객 증원, ...
  • 추부길
    [정세분석] 우크라 전쟁, 미국의 목표가 바뀌었다!
    와이타임즈2022-04-27
    [우크라 전쟁, 미국의 목표가 바뀌었다!]미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판도에 대해 완전히 다른 시선을 보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영국의 가디언지는 26일(현지시간)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의 약화'를 보고 싶다고 밝힌 것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목표가 바뀌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보도했다. ▲ 영국의 가디언지는 26일(현지시간)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의 약화`를 보고 싶다고 밝힌 것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목표가 바뀌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보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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