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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1-10742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추부길
    [정세분석] 中 여론조작 시스템 극비 문건 유출, 드러난 여론공작 본색
    와이타임즈2024-05-13
    [中, SNS 계정 탈취·여론조작 시스템 개발 문건 유출]중국당국이 해외의 여론조작을 위해 X(옛 트위터) 계정을 이용한 ‘여론 공작 시스템’을 개발해 활용중인 정황이 포착돼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그동안 중국 당국의 여론공작 사실에 대해 추정은 해 왔지만 구체적인 방식이 드러났다는 점에서 일본 정보당국도 집중 분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일본의 요미우리신문은 12일, “중국 정부와 거래 관계에 있는 상하이 소재 IT 기업 안순정보기반유한회사(安洵信息技術有限公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X(옛 트위터) 계정을 이용한 ‘여 ...
  • 김정희
    민감정보 1TB 털린 법원 "2차 피해 주의"
    와이타임즈2024-05-12
    ▲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조희대 대법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제3투표소에서 투표 소감을 말하고 있다대법원이 11일 북한 해킹조직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해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밝혔다.대법원 법원행정처는 이날 오후 홈페이지에 '사법부 전산망 침해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추가 안내' 글을 게시하고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명의도용, 보이스피싱, 스팸메일 전송 등 혹시 모를 2차 피해 방지를 위하여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문자, 전화수신 시 각별히 주의를 ...
  • 김철중
    무안군 특이(악성)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5-10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9일 군청 민원실에서 무안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특이(악성)민원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이번 훈련은 최근 증가하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인 2차 피해예방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은 비상상황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응반(신고·상황대처·대피·구호반)구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녹음·녹화 실시 ▲경찰서 112 연계 비상벨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및 인계 순으로 진행되었다.또한 9개 읍·면사무소 민 ...
  • 강계주
    고흥군, 악성민원 대응력 향상 위한 민원실 비상 모의훈련 실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5-09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지난 7일 군청 종합민원실에서 고흥경찰서와 합동으로 30명이 참여,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악성 민원으로 공무원이 사망한 안타까운 현실에 경종을 울리고, 빈번하게 제기돼 온 민원인 폭언, 폭행 등 비상 상황 발생으로부터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훈련은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응반(신고·대피·대응·구호반) 구성 ▲민원인 진정 및 폭언 제지 ▲중재 시도 ▲녹음·녹화 실시(웨 ...
  • 김승룡
    씨큐비스타, '사이버 위협 헌팅 가이드' 발표
    전남인터넷신문2024-05-09
    위협헌팅 보안기업 '씨큐비스타'(대표 전덕조)가 '사이버 위협헌팅 가이드'란 주제로 보안보고서 '씨큐리포트'를 발표, 기존 보안이 놓치고 있는 20%의 위협을 해결하기 위한 위협헌팅 기술의 필요성과 핵심 보안요소를 공개했다.씨큐비스타는 네트워크에 잠재돼 있는 침해활동 징후까지 모두 헌팅할 수 있는 능동적인 '위협헌팅 솔루션'을 통해 보다 촘촘한 위협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고급 보안인력도 놓치는 20%의 위협글로벌 보안기업 IBM에 따르면, 자동화된 보안시스템으로는 약 80%의 위협을 처리할 수 있지만, 상위 ...
  • 장동근
    안양시, ‘악성민원 전담 대응반’ 운영
    경기뉴스탑2024-05-08
    악성민원 전담 대응반 사전회의(사진=안양시 제공)[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가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악성민원 전담 대응반(이하 전담 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전담 대응반은 부시장을 단장, 안전행정국장을 총괄반장으로 해 감사관, 예산법무과장, 총무과장, 시민봉사과장 등 4명의 반원으로 구성됐다.전담 대응반은 반원별로 특이민원 조사, 법률지원, 심리상담, 제도개선 등 역할을 담당한다.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청사 8층 재난안전상 ...
  • 박찬분
    광주시, 홈페이지 직원 이름 비공개 전환
    경기뉴스탑2024-05-07
    광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가 시 홈페이지에 공개됐던 담당 공무원의 이름을 비공개로 전환했다고 7일 밝혔다.그동안 시는 민원인 편의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직원들의 담당 업무 및 직책과 함께 이름을 전체 공개했으나 최근 내부 논의를 거쳐 이름 대신 각 직원의 성씨만 공개하기로 했다.이는 최근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숨진 김포시 공무원 사건을 계기로 이른바 ‘좌표 찍기’ 또는 스토킹형 민원과 같은 악성 민원으로부터 소속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이뤄졌다.이와 함께 시는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 ...
  • 김미경
    이상민 장관, 악성민원 방지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범정부 종합대책 발표
    서남투데이2024-05-03
    악성민원으로부터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여, 민원공무원들이 더욱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 민원인과 민원공무원이 상호 존중하는 민원 문화를 만들어간다. 정부는 지난 2022년 민원처리법령을 개정하여 민원공무원에 대한 기관장의 보호의무와 각 기관이 의무적으로 행해야 할 보호조치를 명시하였고, 이에 따라 2023년부터 각 행정기관은 민원실에 CCTV, 비상벨, 안전가림막 등 안전장치를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보호조치를 이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원인이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 민원공 ...
  • 김승룡
    폭언전화 응대 안 한다 .'신상털기' 없도록 공무원 이름 비공개
    전남인터넷신문2024-05-02
    [전남인터넷신문]앞으로는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과 전화 통화를 하며 폭언하는 경우 공무원이 먼저 통화를 끊을 수 있게 된다.기관 홈페이지 등에 공개돼 이른바 '신상털기(온라인 좌표찍기)'의 원인으로 지목돼 온 공무원 개인정보는 '성명 비공개' 등 기관별로 공개 수준을 조정한다.전담팀을 구성해 악성민원인에 대한 법적대응 등을 지원하며, 민원 담당 공무원은 사기 진작을 위해 승진 가점과 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행정안전부는 2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악성민원 방지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대 ...
  • 서성열
    억대 보이피싱 피해 막아낸 경찰 .찬사
    전남인터넷신문2024-05-01
    [전남인터넷신문]신안의 한 70대 노인(73.농업)이 신고자와 발 빠르게 대처한 경찰관의 행동으로 억대를 노렸던 보이스피싱 사기범들로 부터 피해를 막아 내 주의 사람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신안 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30일 신안군 한 농가를 방문한 안마기 수리 기사(38)가 민원인의 이상함을 여겨 전화 통화내용을 112 경찰에 신고해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임을 직감하고 즉시 발빠른 대처를 취해 억대의 피해를 예방 할 수 있었다는 것. 사건은 이날 노인의 가정에 때마침 보유하고 있는 안마기 수리차 방문한 시간대 출처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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