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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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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김승룡
    '혐한' 日아이돌, 한국 기업 모델 돼.서경덕 "소비자 무시"
    전남인터넷신문2024-04-28
    [전남인터넷신문]한국의 한 화장품 기업이 '혐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일본 아이돌그룹 멤버 히라노 쇼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논란이 되고 있다.25일 일본 매체 오리콘 뉴스는 한국 화장품 기업이 출시하는 헤어케어 라인 광고 모델로 히라노 쇼가 발탁됐다고 보도했다.해당 기업은 한국과 일본에서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데, 일본 측 모델로 히라노 쇼를 기용한 것이다.지난해 3월 히라노 쇼는 방송 촬영차 한국에 방문했다가 한국을 무시하는 발언을 해 국내 네티즌의 분노를 산 바 있다.당시 방송에서 진행자가 히라노 ...
  • 추부길
    [정세분석] 한국 우습게 본 중국, 큰 코 다친다!
    와이타임즈2023-05-30
    [도는 넘는 중국의 한국 견제]한국을 향한 중국의 견제가 도를 넘고 있다. 중국 시장 고립에 따른 초조함에 한국을 윽박지르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그러한 중국의 도발에는 예전같은 힘은 보이지 않고 섬뜩한 광기만 엿보인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3일 정례 브리핑에서 전날 서울에서 열린 한중 외교부 국장 간 협의와 관련 “류진쑹 중국 외교부 아주사(司·국) 사장이 중국의 핵심 우려에 대해 엄정한 입장을 표명하고, 다른 사안에 대해 한국과 의견을 교환했다”면서 “중국이 한국을 향해 현재 중한관계의 문제점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고 요 ...
  • 김재천
    "언행이 늘 천박하다"..서경덕, 日 DHC 회장 혐한 발언에 일침
    전남인터넷신문2020-12-17
     [전남인터넷신문]지난 16일 일본 화장품 대기업 DHC가 요시다 요시아키(吉田嘉明) 회장 명의로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재일 한국인을 비하해 큰 논란이 되고 있다. DHC의 온라인 홈쇼핑 사이트를 보면 요시다 회장은 '자포자기 추첨에 대해서'라는 제목의 글에서 건강보조식품 경쟁사인 산토리와 자사를 비교하면서 "산토리의 CF에 기용된 탤런트는 어찌 된 일인지 거의 전원이 코리아(한국·조선) 계열 일본인이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존토리'라고 야유당하는 것 같다"고 썼다. 여기서 '존(チョン)'은 일본 내에서 한국인을 비 ...
  • 임성규
    부천시-日 오카야마시, 우호교류증진합의서 체결
    뉴스포인트2022-11-16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부천시는 일본 오카야마시와 우호교류협정체결 2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본 우호교류도시인 오카야마시와 가와사키시를 방문하고 교류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부천시와 오카야마시는 2002년 우호교류협정체결 이래로 행정·문화·경제·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협력관계를 쌓아왔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정책간담회, 청소년 교류,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상호 발전적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교류 20주년을 기념하여 오카야마시에서 부천시 방문단을 초청함에 따라 이 ...
  • 육영미
    부천시-日 오카야마시, 우호교류증진합의서 체결
    경기뉴스탑2022-11-16
    우호교류증진합의서 교환(사진=부천시 제공)[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일본 오카야마시와 우호교류협정체결 2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본 우호교류도시인 오카야마시와 가와사키시를 방문하고 교류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부천시와 오카야마시는 2002년 우호교류협정체결 이래로 행정·문화·경제·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며 협력관계를 쌓아왔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정책간담회, 청소년 교류,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상호 발전적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이번 방문은 교류 20주년을 기념하여 오카야마 ...
  • 한민
    심리학은 왜 한국과 일본의 차이가 없다고 할까?
    The Psychology Times2021-08-10
    이상하다고 생각하면 정말로 이상한 일입니다만 심리학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차이 같은 주제는 연구하지 않습니다. 물론 심리학에도 ‘비교문화심리학’이라는 분야가 있습니다만 비교문화심리학은 주로 ‘동양과 서양’을 비교하지 더 세부적인 문화 차이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같은 문화로 함께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비교문화심리학은 문화를 ‘개인주의’와 ‘집단주의’ 두 가지로 구분합니다. 개인주의는 행위의 기준이 행위자 자신(개인)이 되는 문화를 의미합니다. 대개 미국과 캐나다 같은 북미나 서유럽(영국, 프랑스, 독일 등) 나라들이 여기 ...
  • 추부길
    [정세분석] 미국이 韓·日간 공조를 적극 요구하는 이유?
    와이타임즈2021-02-21
    [미국, “韓·日 보다 중요한 동맹 없다”]미국 조 바이든 정부가 관계가 험악한 한국과 일본간의 관계 조율과 함께 한국 정부에 한·일간 관계 개선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미국의 바이든 정부가 “한·일 갈등은 대중국 견제의 핵심 기제인 한·미·일 안보 공조를 저해하기 때문”이라면서 한미동맹 강화의 전제조건으로 한일관계 개선을 제시할 정도로 강력한 의지를 보이고 있어 한국과 일본 정부가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부심하고 있다.또한 미국 국방부는 3국 협력과 관련해 "이 지역에서 한국, 일본보다 더 중요 ...
  • 박마틴
    울산시, ‘영화로 보는 공무원 인권교육’ 추진
    뉴스포인트2022-05-24
    뉴스포인트 박마틴 기자 | 울산시는 25일 오후 2시 30분 울산도서관 종합영상실에서 ‘혐오․차별 없는 울산 만들기’를 위한 ‘2022년 영화로 보는 공무원 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울산광역시 인권증진 기본(시행)계획 추진 업무담당자 및 구·군의 인권업무 담당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인권영화 감상을 통한 인권감수성 향상과 시민 인권보호 및 인권행정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주제인 ‘혐오․차별 없는 울산 만들기’는 최근 이주민, 성별(젠더) 갈등 등 사회 전반에 만연한 혐오․차별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
  • 김동국
    하계 올림픽 꽃다발의 변천과 도쿄올림픽 꽃다발
    전남인터넷신문2021-08-03
    [전남인터넷신문]올림픽에 사용되는 승리 꽃다발은 화훼 종류, 꽃다발 및 화훼업계에 영향을 미친다. 올림픽 꽃다발이 본격적으로 시상식에서 전달된 것은 1984년 로스엔젤레스 올림픽부터이다. 로스엔젤레스 올림픽의 꽃다발은 극락조화, 온시디움, 거베라, 리아트리스를 사용하여 포장 없이 길게 만든 것이 사용되었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의 꽃다발은 분홍색 글라디올러스, 흰색 소국으로 길게 만든 것에 빨강 파랑 흰색 문양의 리본이 사용되었고, 손잡이는 알루미늄박으로 감쌌으며, 셀로판 포장지를 사용하였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꽃다발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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