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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신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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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1-10529

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성창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서남투데이2024-05-03
    시흥시 시민호민관과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5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흥시 삼미시장 내 삼미복합센터에서 시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로 구성된 국민권익위원회 및 협업 기관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 민원 해결 상담제도이다. 2021년, 2023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
  • 김대훈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운영 결과 총 25만여 건 접수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1-17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신문고에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254,955건의 이의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하고 17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의신청 사유는 ‘건강보험료 조정’이 115,501건(45.3%)으로 가장 많았고, ‘출생 등 가족구성원 변경’ 85,868건(33.7%),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7,398건(2.9%) 순이었다. 국민권익위는 온라인 접수는 종료됐지만, 이 ...
  • 김현수
    영광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4-04-17
    [전남인터넷신문/김현수 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오는 23일 10시부터 15시까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2층에서 군민들의 고충 민원 상담을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광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고충 민원을 포함한 소상공인 및 신용회복 상담반 등 총 7명의 분야별 전문조사관들이 군민들의 고충과 질의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주는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상담 제도이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소상공인 창업·경영 지원 및 전통시장 시설개선·활성화와 상품 ...
  • 박문선
    여수시, 국민권익위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4-04-23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5월 국민권익위원회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와 협업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현장에서 시민들의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상담 서비스다. 여수시민을 대상으로는 오는 5월 22일 여수시청 3층 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순천․광양 시민도 참석 가능하다. 국민권익위원회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국토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 5개 민관기관에서 전문 상담 ...
  • 임의순
    국민권익위, “지난 1주간(9.6~9.12.)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11만건”
    제주교통복지신문2021-09-14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국민이 온라인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의신청을 할 수 있도록 9월 6일부터 국민신문고에 이의신청 창구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일주일(9.6.~9.12.)간 국민신문고에 제기된 이의신청 건수가 총 110,858건이라고 밝혔다. 이의신청 사유는 건강보험료 조정이 45,637건(41.2%)으로 가장 많았고, 출생 등으로 인한 가족구성원 변경이 39,563건(35.7%),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3,483건(3.1%) 등이었다. 출생, 소득감소 등 국민지원금 지급 ...
  • 강계주
    고흥군,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 합동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3-06-28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7월 12일 고흥군청 1층 우주홀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과 고충을 상담하고 현장 협의와 중재 등을 통해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 상담 제도이다.상담 분야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20개 분야로 전문 조사관이 직접 현장 상담하는 방식으로 ...
  • 김철중
    신안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전남인터넷신문2023-09-13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신안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오는 10월 12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신안군 가족센터 회의실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민원 도우미 주요 활동의 하나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역주민을 찾아가서 고충을 상담·처리하고, 민원·민생현장을 방문하여 민원 해결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이다. 주요 상담분야는 모든 행정 분야 민원 상담, 부패 및 공익신고 상담, 이외에도 사회복지, 소비자 피해, 토지기록 측량, 노동관계, 생활법률 그리고 서 ...
  • 강계주
    고흥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생활 속 불편 해소 성과 거둬
    전남인터넷신문2023-07-14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2일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 전문 조사관들이 우리군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상담‧접수하고, 현장에서 협의, 중재를 통해 민원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 상담 제도이다.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을 위해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
  • 육영미
    시흥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생활 속 고충 해결
    경기뉴스탑2023-06-28
    시흥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의 시민호민관(시민고충처리위원회)과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는 7월 5일 10시부터 15시까지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 1층 참여실(103호)에서 시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로 구성된 국민권익위원회 및 협업기관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현장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민원 해결 상담제도다. 상담 분야는 소상공인, 생활법률, 행정·복지·환경 등 ...
  • 김철중
    신안군·국민권익위,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료
    전남인터넷신문2023-10-17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2일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지역 주민 고충 해소를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민원 도우미 주요 활동의 하나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역주민을 찾아가서 고충을 상담·처리하고, 민원·민생현장을 방문하여 민원 해결을 모색하는 현장 중심의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다. 국민권익위원회 각 분야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상담관 18명이 상담을 진행하여, 행정분야 민원, 부패 및 공익신고, 사회복지, 소비자 피해, 토지 기록측량, 노동관계, 생활법률 등 총 15건의 민원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상담장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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