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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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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언론사가 채널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뉴스검색 가이드

  • 이동재
    든든한 국민편 국민권익위,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뉴스포인트2022-02-07
    뉴스포인트 이동재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는 장수군·김제시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 주민의 고충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8일부터 장수군 중심상가, 김제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간다. 국민권익위는 상담장에서 손세정제 비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의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대형 상담버스를 활용해 전국 전통시장 ...
  • 김대훈
    든든한 국민편 국민권익위,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2-07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장수군·김제시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 주민의 고충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8일부터 장수군 중심상가, 김제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간다. 국민권익위는 상담장에서 손세정제 비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의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대형 상담버스를 활용해 전국 전 ...
  • 박정현
    양천구 옴부즈만, 고충 민원 해결사 역할 톡톡...고충 민원 24건 조정
    서남투데이2021-02-10
    양천구는 구민의 권익증진과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양천구 옴부즈만을 운영하고 있다. 옴부즈만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분 등으로부터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법 테두리 안에서 타협점을 찾아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제도이다. 2019년 9월 16일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20년 12월까지 총 24건의 민원에 대하여 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3명의 옴부즈만이 활동하였다. 옴부즈만은 민원 현장방문, 법률검토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주민 간의 이해다툼 중재 등 법 테두리 안에서 적절한 타협점을 도출하 ...
  • 김대훈
    국민권익위,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2-1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파주시·시흥시·수원시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5개 기관과 함께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중 손세정제 비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와 협업기관 ...
  • 임성규
    하동군 하승철 군수, 현장 찾아 군민고충 해결‘화제’
    뉴스포인트2022-07-07
    뉴스포인트 임성규 기자 | 군민과의 소통과 변화를 강조하는 하승철 군수가 취임 일주일도 안돼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 고충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하동군에 따르면 하승철 군수는 지난 3일 군청 홈페이지의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창구로 접수된 군민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하고자 지난 6일 고전면 신월마을을 찾았다. 신월마을은 계곡수를 수원으로 마을상수도를 이용하고 있는데 비가 오는 날에는 흙탕물이 나오고, 가뭄에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한 최근 지속된 가뭄으로 인해 농번기에는 개 ...
  • 이동재
    국민권익위, 전남권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뉴스포인트2022-06-17
    뉴스포인트 이동재 기자 | 시민고충처리위원회의 운영성과 및 우수 민원 사례 등을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7일 전남 무안에서 전라남도 및 관내 18개 시‧군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시민고충처리위원회 옴부즈만이 직접 지역 주민의 고충을 해소한 민원 해결 사례 공유 ▴시민고충처리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자체 노력한 성과 소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의견 교환 및 애로사항 청취로 이뤄진다. 첫 번째로 당 ...
  • 김대훈
    국민권익위,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 위해 발벗고 나서
    제주교통복지신문2021-11-2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증평군·아산시·청양군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서민자금지원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6개 기관과 함께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국민권익위는 손세정제 비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국민신문고를 운영할 예정이다. ‘달 ...
  • 김대훈
    든든한 국민 편 국민권익위, ‘일상 속 불편·고충’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제주교통복지신문2022-03-2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구미시·영동군에서 행정·법률문제, 금융 문제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 주민의 고충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24일부터 구미시 구미역, 영동군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간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장에서는 손세정제 비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국민권익위의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민원 상담관들이 전국의 전통시장 ...
  • 성창한
    시흥시, 법인택시 3사 간담회서 택시업계 고충 들어
    서남투데이2023-11-22
    이들은 최근 현대자동차의 LF 쏘나타 택시 단종 결정 이후 발생하는 문제점과 관련해 “택시 수급이 어려워져 회사의 부담이 늘어나고 있다. 시흥시 택시의 기본 차령(차의 나이) 연장을 해야 한다”라고 건의했다. 또한, 법인 택시 운수종사자의 처우개선과 개발제한구역 내 공동차고지 설치, 택시 총량제 재산정에 따른 감차 추진, 불법 콜택시 단속 등을 건의했다. 경기 불황과 수익구조 악화 등으로 택시 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충 사항을 전달하고, 시의 택시 업계에 관한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택 ...
  • 육영미
    부천시,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경기뉴스탑2024-02-19
    부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고충 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충 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시민이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을 느끼는 사항에 관한 민원을 말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고충 민원 처리 노력도 ▲고충 민원 해결·예방 노력도 ▲고충 민원 관리·점검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 등 4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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